땡스기브
▲인천 지역 교육 모습. ⓒ땡스기브 제공
독서운동단체 ‘땡스기브’가 주관하고 (주)능률교육이 후원하는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 토론 지도자 양성 교육사업' 12주 입문 과정이 인천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지역에서도 개최된다.

교육사업 주 대상은 작은 도서관이나 지역 아동센터, 공부방, 교회 어린이도서관 운영자 등 소규모 공간에서 독서 토론을 이끌고자 하는 이들이다.

인천 지역에서는 지난 13일부터 교육이 시작됐으며, 서울 지역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8월 18일 홍대 능률교육 본사에서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작은 도서관이나 공부방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반, 청소년, 아동 등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독서 토론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이 이뤄지며, 토론뿐 아니라 도서관 수업, 독서 코칭 등의 교육도 단계별로 진행해 독서문화 진흥과 공간 이용자들의 문화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1-4주는 북멘토 독서토론 체험, 북멘토 진행과 발문 등 독서 토론 지도자 수업이, 4-8주는 공간에 대한 이해, 도서관과 KDC, 그림책의 매력과 활용법 등 도서관 수업이, 9-12주는 독서 코칭 진단부터 대화 모델과 스킬 등 독서 코칭이 각각 진행되며, 과정 수료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게 된다.

신청은 이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서와 기관 내 사진, 관련 등록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문의: 070-8233-5179, tgive@tgive.org, www.tgiv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