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경춘

교회에서 정치적 이슈로 대화를 하는 게 좋은가?

미국 워싱턴주 커클랜드의 트리니티장로교회(담임 정준영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박경춘 목사(새창조장로교회 담임)를 초청해 말씀집회를 개최했다. 박 목사는 "교제의 중심이 되시는 예수님(히브리서 10:19-26)" 이라는 제목으로 성도간의 …
국가 기도의 날

미국 남가주 한인들, 올해도 ‘국가 기도의 날’ 동참

올해도 남가주 한인들이 미국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미 전역에서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맞이해 한인 교계는 자마와 남가주 지역 각 교협 및 목사회, 여성목사회, 장로협의회 등이 공동으로 5월 3일 목요일 오후 7시 30…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 “교회, 한반도 평화 정착에 가교 역할 해야”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남북(南北), 미북(美北) 간 정상회담은 평창동계올림픽이 가져온 기회를 문재인 대통령이 잘 포착한 결과”라며 “한반도 평화가 정착하는 데 한국교회도 가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소 목사는 최근 문화일보와의 인터뷰에…
[Bread of Life] John 16:16

[Bread of Life] John 16:16

In a little while you will see me no more, and then after a little while you will see me. _ John 16:16
[오늘의 묵상] 조금 있으면

[오늘의 묵상] 조금 있으면

조금 있으면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겠고 또 조금 있으면 나를 보리라 In a little while you will see me no more, and then after a little while you will see me. - 요 16:16

[산마루서신] 십자가로 드러나는 인간 실상

연단을 통하여 사람의 됨됨이가 드러나듯, 십자가 처형의 사건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인간이란 존재의 됨됨이를 드러나게 하셨습니다. 십자가 앞에선 대제사장들은 율법의 정신에 따라 인간을 구원하고, 진리를 가르치며, 하나님의 뜻을 실현하는 것이 아니…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한국교회가 성령의 세례를 받았다!”

한반도에서 일어난 성령운동의 특징 중의 하나가 오순절적 성령의 능력 체험이었다는 점은 우선 선교사들이 한반도에 오기 전 경험했던 성령의 능력이 어떤 성격이었는가를 알게 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선교사들이 강하게 체험했던 것은 19세…
3G테크놀러지

[복음의 일꾼들 6]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회사에 입사한 지 10여 년이 지나자, 저는 개인의 일이나 가정의 일로 힘들 때마다 간절히 하나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마태복음 7장 7~8절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
부활절 달걀

[부활절 대표기도문 예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요 11:25-26)" 살아계신 주 하나님 아버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 하신 예수님에게 경배와 찬양을 드립니다. 십자가로 승리하신 성자 예수님을 통…
영화 성 프란치스코 루터

교황 “지옥 없어, 영혼 사라질 뿐” 발언 진위 공방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인터뷰에서 "지옥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발언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교황청이 해명에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는 신문 창립인 에우제니오 스칼파리가 바티칸에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한 인터뷰에서 …
국립공원 문화재 관람료

24개 시민단체들, 국립공원 입구 사찰 관람료 징수 문제제기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종교투명성센터, 민주주의불자회 등 24개 단체에서 국립공원 내 일부 사찰(절)들이 공원 입구나 길목에 매표소를 설치하고 '관람료'를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청와대에 폐지 국민청원을 제기했다. 이들은 "상당수의 사찰들이 지리산, 속리산 …
김영우

김영우 총장 “불법·부당한 방법 결코 용납 못 해”

총신대학교 사태의 중심 인물인 김영우 총장을 30일 만나 인터뷰 했다. 전날 교육부 조사가 마무리 된 뒤였다. 아래는 그와의 일문일답. -이번 학내 사태에 대한 입장은? “일부 학생들이 불법적인 수단을 동원해 전산실을 점거하고 랜선을 뽑아 사무 일체가 중…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