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임형진 기자

뉴욕=임형진 기자

뉴욕목사회, 24명에게 1만 2천 불 장학금 수여

“예수 사랑 실천하는 목사회”라는 표어를 내걸고 시작한 제43회기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이만호 목사, 이하 뉴욕목사회)가, 지난 17일(현지시각) 한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풍성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뉴저지 찬양교회 허봉기 목사

주일예배 도중 딸 피살 소식 접한 목사, 담담하게…

뉴저지 찬양교회 허봉기 목사의 딸 크리스틴 허(23세·허예내) 씨가,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오전 3시경 뉴브런스윅의 한 아파트에서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병원으로 옮겨진 뒤 안타깝게 숨졌다. 경찰은 근방의 한 16세 청소년을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체포해 …

PCUSA 소속 교회들, ‘풀뿌리 동성애 반대운동’ 펼치나

미국장로교(PCUSA)가 동성결혼까지 인정하는 헌법 개정안을 통과시킨 데 대해, 회원교회들이 분명한 반대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시애틀연합장로교회는 최근 당회 차원에서 동성애에 반대하는 입장을 발표했고, PCUSA 알래스카/서북미대회 한인교회협의회는 이를 …
뉴욕밀알장애인선교단

밀알선교단, 장애우 위한 무료치과검진 ‘훈훈’

뉴욕밀알선교단(단장 김자송)이 28일 퀸즈한인교회(담임 이규섭 목사)에서 뉴욕치과대학 한인학생회와 함께 장애인 무료치과검진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뉴욕치대 학생과 교수 20여 명이 참여해 약 30명 이상의 자폐 어린이와 장애인 청소년들에게 치과 검진…
뉴욕원로목사회 제13회 정기총회

뉴욕원로목사회, 새 회장에 홍상설 목사

대뉴욕지구한인원로목사회가 24일 오전10시 퀸즈한인교회(담임 이규섭 목사)에서 제13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직전 부회장이었던 홍상설 목사를 추대했다. 신임 부회장은 박성만 목사를 선출했다. 이날 1부 예배는 홍상설 목사의 사회로 장승칠 목사 기도, 목…

올해 뉴저지지역, 13개 지역에서 부활의 함성

뉴저지 지역 한인교회들의 2015년 부활절연합예배 지역이 총 13개로 확정됐다. 뉴저지교협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부활절연합예배 지역 배정표를 공고했다. 뉴저지교협 발표에 따르면 올해 뉴저지 지역에서는 4월5일 새벽6시에 포트리, 버겐필드를 비롯해 멀리 …
뉴욕전도협의회

뉴욕전도협의회, 회장에 오태환 목사 취임

뉴욕전도협의회 제11회기 회장 이취임예배가 25일 오전(이하 현지시각) 뉴욕은총장로교회(담임 오태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예배는 김영환 목사(5대 회장) 사회, 지인식 목사(9대 회장) 기도, 뉴욕남성목사합창단 특별찬양, 김석형 목사(롱아일랜드성결교…
뉴욕전도협의회 제11회기 회장 이취임예배

뉴욕전도협의회 회장 이취임예배 드려

뉴욕전도협의회 제11회기 회장 이취임예배가 25일 오전 뉴욕은총장로교회(담임 오태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예배는 김영환 목사(5대 회장)의 사회로 지인식 목사(9대 회장) 기도, 뉴욕남성목사합창단 특별찬양, 김석형 목사(롱아일랜드성결교회) 설교, 하정…
좋은씨앗교회

‘한인 노인 맥도날드 문전박대’ 후… 보금자리 된 교회

좋은씨앗교회(담임 임용수 목사)가 한인 노인들을 위한 쉼의 공간인 '좋은 사랑방'을 개설한지 1주년을 맞았다. 좋은씨앗교회의 '좋은 사랑방'은 지난해 1월 플러싱의 한 맥도널드 체인점에서 한인 노인들의 출입을 금지한 사건이 발생한 이후 노인들이 쉴 수 있는 …

2015 뉴욕 할렐루야대회 강사는 소강석 목사

2015년 대뉴욕 할렐루야복음화대회 주강사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선정됐다. '맨땅, 맨손, 맨몸'의 '3맨 목회'로 유명한 소강석 목사는 지난 2006년 할렐루야대회 강사로 뉴욕을 방문한 바 있다. 이번 강사 선정은 뉴욕교협 이재덕 회장이 신년초 한국을 방문한 …

송정미, 카네기홀 단독 공연 앞두고 준비 만전

송정미 사모가 한국 CCM 사역자 중 최초로 카네기홀 아이삭 스턴 오디토리엄에서 공연을 한다. 송정미 사모는 5월 30일 오후 7시에 공연을 앞두고 현재 뉴욕을 방문, 4월 10일까지 리허설을 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총 2,804석 규모의 아이삭 스턴 오디토리…
뉴저지 한소망교회 김귀안 목사

뉴저지 한소망교회 김귀안 목사의 치유 목회에 거는 기대

2015년 신년부터 한소망교회 담임으로 부임한 김귀안 목사가 '치유'를 주제로 성경공부를 시작했다. 3월들어 처음 실시된 성경공부 교제명은 '성경인물과 치유'로 김귀안 목사가 만들어 직접 성경공부를 인도하고 있다.
주님의교회 말씀사경회

주님의교회 말씀사경회 '어떻게 주님을 섬기나'

뉴욕주님의교회(담임 김상태 목사)가 8일 김경래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말씀사경회를 열고 계시록과 복음서를 함께 깊이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래 박사는 첫번째 강의에서 계시록을 본데 이어 두번째 강의로 '어떻게 주님을 섬기나?'(마가복음11:1-10)라는 제…
뉴욕주양장로교회 김기호 목사가 RCA 월례회에서 설교하고 있다.

김기호 목사 “아무 희망이 없을 때 힘 된 한마디”

뉴욕주양장로교회 김기호 목사가 RCA 동료 목회자들에게 절망에 빠져 힘들었던 목회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경험을 나눠 주목을 받았다. 김기호 목사는 9일 오전 뉴욕선한목자교회(담임 박준열 목사)에서 열린 RCA 뉴욕교회협의회 3월 월례회에서 ‘출애굽기 3:1-5…
뉴저지부부미션합창단

합창으로 복음 전한다...뉴저지부부미션합창단 첫 모임 가져

뉴저지부부미션합창단이 7일 오후7시 뉴져지 참된교회에서 12가정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모임을 가졌다. 현재 뉴욕과 뉴저지에 장로합창단, 권사합창단의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합창단 창단은 이민교회의 찬양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