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컴퍼니 성찬스틱
성찬은 기독교 예배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묵상하고 미래에 있을 그분의 영광스러운 재림을 고대하게 한다. 또 성도들의 영적 성장에도 매우 중요하다.

포도주를 돌려마시던 초대교회 성찬의 방법이 1918년 스페인 독감을 기점으로 개인 잔으로 바뀌기 시작했고, 코로나19로 개인 성찬식, 일회용 성찬키트 등 성찬에 의미에 초점을 두면서 감염병을 막을 수 있는 방향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성찬스틱’을 제작한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성찬용품 제작회사 ‘온누리 컴퍼니’는 “안전한 성찬식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다가 일회용 ‘성찬스틱’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온누리 컴퍼니 성찬스틱
‘성찬스틱’의 가장 큰 장점은 일회용으로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다. 공동체 안에서도 세례받은 모든 성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성찬식 후 남은 포도주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이 사용됐으나, 이제는 낭비 없이 정해진 수량으로 성찬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성찬식을 앞둔 교회에서 성찬스틱을 미리 배분을 해두고 사용하면 참으로 효과적일 것이다.

온누리 컴퍼니 성찬스틱
성찬스틱은 국내생산으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았으며, 현대해상 1억 원 보험에도 가입돼 있다.

온누리 컴퍼니는 “성찬스틱은 비대면 예배를 드릴 수밖에 없는 환경에 처한 성도들과, 병상에 있는 환우 및 신생아가 있어 외출이 힘든 가정, 그리고 모든 교회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성도분들의 신앙 뿐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성찬스틱의 많은 애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성찬스틱은 온라인과 전국 기독교 백화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