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리베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되던 ‘아름다운피켓(서윤화 대표)’ 캠페인이 올해도 24~26일 진행될 예정이다.

“태아는 생명입니다. 우리도 태아였어요.”
“소중한 당신을 위해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해 주세요.”

‘아름다운피켓’은 원치 않는 임신과 낙태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피켓과 설문 조사, SNS인증샷 등을 벌여 왔다.

올해는 24~26일 유튜브 채널 ‘포리베(For Little Baby: FOLIBE)’와 함께 진행된다.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사전 교육은 개별 연락으로, 캠페인은 거리에서 간격을 두고 진행되며, 설문조사는 코로나19 등 당일 상황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다.

서윤화 대표는 유튜브 채널 ‘포리베’를 통해 “연인, 연인이 아닌 사람조차도 크리스마스에 남녀 간에 즐길 생각으로 원치 않는 임신이 많이 발생해 이듬해 봄에 낙태율이 많이 높아진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파서 뭐라도 해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가까운 사람들을 모아 현수막 드는 것부터 시작했다”고 했다.

서 대표는 “원치 않는 임신이 발생해서 어떻게 할 것이냐 이야기하기 전에,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해 달라는 것이 저희 캠페인의 취지”라며 “특히 크리스마스가 1년 중에 그런 일이 가장 많이 생기는 시즌이다. 여성도 소중하고 아이도 소중하니, 진지하게 예방해 달라”고 했다.

한편 아름다운피켓과 함께하는 유튜브 포리베는 지난 9월부터 낙태 반대 교육 영상, 낙태에 대한 토론, 출산과 낙태 경험자의 증언, 1984년 제작된 교육 영화 ‘소리 없는 비명(The Silent Scream)’, 10대에 임신한 여성의 증언, (사)프로라이프 위기임신상담센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