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 같은 믿음’ 지니는 방법 5가지

박소라 기자  psr@chtoday.co.kr   |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어린아이는 하나님으로부터 이미 받은 것에 감사하는 기도를 드리는 경향이 있다. 마태복음 18장 2~3절은 "예수께서 한 어린아이를 불러 그들 가운데 세우시고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고 전한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을 지니는 방법 5가지를 제시했다.

◇하나님께 구하라

어린아이는 간신히 수지타산을 맞추며 살아간다. 겨우 먹고 살 만큼만 허락된 상황에서 불안한 기색을 보이지 않는다. 어린아이는 부모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이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하나님은 자녀인 우리가 모든 공급을 위해 의존하길 바라신다.

◇주 안에서 확신 찾기

하나님은 아버지로서 자녀인 우리에게 반드시 사랑을 표현하시고 확언하신다. 우리는 주의 나라를 위한 일꾼일 뿐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이므로, 이에 부응하는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사랑에 응답해야 한다.

◇주 안에서 성장하기

훈육은 자기 개발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우리가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도, 훈육은 계속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빛나길 바라시므로, 끊임없이 사랑으로 가르치시고 강한 영향을 주신다.

◇주의 선하심에 기뻐하라

어린아이는 테마파크에 놀러 가거나, 마술쇼를 보거나, 선물을 받는 등 즐겁고 재미난 것을 체험하게 되면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표현한다. 우리도 하나님의 선하심에 경이와 경외감을 표현할 수 있다. 하나님께 집중한다면, 이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주 앞에 겸손하고 복종하라

어린아이가 부모에게 복종하듯, 우리도 하나님께 복종해야 한다. 우리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지만, 성령을 통해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 된다. 어린아이와 같은 복종은 믿음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며, 우리가 더 복종할 때 이 믿음은 더욱 강력해진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