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휘성 씨가 비수술 척추 관절 치료 전문 강남 초이스 병원을 내원, 조성태 병원장에게 시술을 받았다.

초기 디스크 질환은 도수 운동 치료

중기 디스크 질환은 신경 치료술 주사
말기 디스크 질환은 10분정도 고주파로 끝

40대 회사원 B 씨는 오랜 직장생활로 허리가 늘 뻐근하고 골반이 무거운 느낌으로 많은 어려움을 느꼈다. 한의원이나 정형외과 또는 교정하는 곳에서 일자 허리 및 골반 불균형이라는 진단을 받고 치료했지만, 별로 호전되지 않았다.

그러다 최근 엉덩이 통증과 다리 당김이 심해지면서 유명한 척추병원들에서 디스크 진단을 받고 여러 차례 비수술 신경 성형술을 받았으나, 가격만 비쌀 뿐 효과가 일시적인 것에 회의를 느껴 수술을 결정하고, 지인의 추천으로 강남 초이스 병원을 찾았다.

주치의인 조성태 병원장은 “일자 허리 및 골반 불균형이 오래되어 디스크 중기로 진행됐고, 요추 MRI 결과 제4-5 및 제5요추-제1천추 중기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진단했다. 당일 아픈 부위에 간단하게 요추 신경 및 주사 치료 후 척추 도수 운동 치료 센터에서, 연예인들도 받았다는 요추 도수, 감압, 운동 치료를 1주일에 1-2회씩 3개월간 시행한 결과, 지금은 별다른 통증 없이 직장생활을 잘 하고 있다.

개그우먼 김경아와 결혼한 개그맨 권재관 씨도 급성 요추 디스크 파열로 최근 고주파 특수 내시경 디스크 시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권 씨는 가끔씩 요통이 있어 대수롭지 않게 지내다가, 갑자기 발생된 심한 요통 및 우측 하지 방사통으로 일상 활동이 어려움을 겪었다.

MRI 촬영 후 조성태 병원장은 제5요추 -제1천추간 추간판 탈출증 말기 및, 추간판이 터져서 밑으로 흘러 내려 요추 신경을 심하게 압박하는 급성 파열형 디스크로 진단했다. 국소 마취 후 병변 부위에 직경이 작은 미세 특수 내시경으로 10여분간 고주파 디스크 치료술 및 신경 치료술 시행했다. 탈출된 추간판이 수축 및 안으로 들어가면서 제자리를 찾고, 동시에 터진 디스크가 사라져 요통 및 하지 방사통이 바로 호전됐다.

이처럼 최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작업 등의 일이 많아지면서 만성 허리 및 골반 통증, 일자목에 의한 두통, 목 뻐근함, 만성 경추 통증 및 어깨 통증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과학적인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고, 가격만 비쌀 뿐 일시적인 호전만 주는 꼬리뼈 신경 성형술,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 치료술, 춘화 요법, 침 치료 등만 진행하다 허리 및 목 디스크 질환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연예계 및 스포츠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비수술 척추 관절 치료 병원으로 알려진 강남 초이스 병원 척추 치료의 특징은, 내원 환자의 증상 및 질환에 따라 척추 전문의가 먼저 진료 및 첨단 장비로 정확하게 진단한다는 것이다. 진단 후 초기 및 중기 디스크 질환일 경우 아픈 부위에 간단히 신경 주사 치료를 하며, 환자의 질환별·나이별·증상별로 환자 개인당 척추 전문의사, 도수 치료사, 운동 치료사 및 물리 치료사 4명이 전담해 통합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을 구축, 척추 치료를 선진화 및 체계화시켰다. 빠른 치료와 회복을 위해 1:4 맞춤형 도수·감압·운동치료도 병행한다.

증상이 심하거나 말기 디스크 질환일 경우는, 최근 히든싱어로 화제가 된 가수 휘성 씨와 배우 Y모 씨가 치료받았던 강남 초이스 병원의 대표적인 디스크 치료를 권장한다. 직경이 작은 특수 내시경을 이용해 탈출된 추간판을 제자리로 밀어 넣는 고주파 디스크 치료술은 10여분 만에 치료가 가능하다. 기존의 고주파 열 치료 또는 수핵 감압술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병원 측은 밝혔다.

강남 초이스 병원은 지하철 서울대입구역의 본원 외에 여의도역, 홍대 및 교대역 입구에 목, 허리 및 어깨 통증 치료, 체형 교정(일자목, 골반 불균형, 휜다리, 측만증 등) 전문 치료 클리닉 및 척추 관절 비수술 치료 센터를 개설해, 척추 관절 질환을 첨단의 장비로 합리적인 치료를 하고 있다(서울대 본원 02-875-2200, 홍대점 02-336-2200, 여의도점 02-786-2200, 교대점 02-525-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