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미국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美 국무부, 北 여행금지조치 1년 더 연장키로

미국 국무부가 북한에 대한 미국인들의 여행금지 조치를 1년 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고 19일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국 국적의 대학생 오토 웜비어가 17개월 간 북한에 억류되었다고 혼수상태로 귀한한 뒤 사망하자 2017년 9월 1…
프리실라 샤이라

“기독교 정체성 발견하도록 돕는 것이 교육의 핵심”

‘고잉비욘드미니스트리’(Going Beyond Ministry) 프리실라 샤이라(Priscilla Shirer) 대표가 “사회 내에서 성경적인 진리에 대한 반감이 계속 커질 경우, 미래 세대에 충격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아이들에게 그리스도 안에서의 정체성을 발견하도록 돕는 것이 …
그렉 로리 목사

30년 간 50만 명 결신자 배출한 ‘하비스트 크루세이드’

복음주의자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엔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30회 하비스트 크루세이드(Harvest Crusade)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캘리포니아와 하와이…
마틴 샘슨

힐송 전 워십리더 “기독교 부인하지 않아”

최근 “진실로 믿음을 잃고 있다”(genuinely losing faith)고 고백한 힐송 워십리더 출신 마틴 샘슨(Marty Sampson)이 “기독교를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바탕은 믿을 수 없을 만큼 흔들리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앞서 그가 …
홍콩, 시위,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홍콩 사태에 무력으로 …
루디 페레즈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 “신앙은 삶에서 가장 강력한 힘”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라틴 팝의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Rudy Pérez)의 기독교 신앙을 다룬 글을 소개했다. 그가 작곡가로서 명성을 떨치기 전, 그는 쿠바에서 건너 온 한 난민에 불과했다. 당시 소년원에 구금됐을 정도로 방황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린 …
언플랜드

낙태반대 영화 ‘언플랜드’ 아마존 DVD 드라마 부문 1위

12일(현지시간) 낙태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 ‘언플랜드’(Unplanned)가 아마존 드라마 부문 DVD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언플랜드’는 낙태를 후원하는 미국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 소속 병원에서 일하던 애비 …
탈북난민인권연합

美 인권단체, 영화 ‘인천상륙작전’ 등 담긴 USB 北에 반입

대북 정보의 전달의 수단으로 라디오에 이어 USB를 통한 영상물의 역할도 점차 커지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위치한 인권재단(Human Rights Foundation)은 지난 4월, ‘자유를 위한 컴퓨터 휴대용 저장장치’ …
보노, 데렉 로웬

“U2 보노가 예수님을 만나게 된 계기는…” 절친의 기억

아일랜드 출신 아티스트이자 구기(Guggi)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데렉 로웬(Derek Rowen)이 어릴 때부터 가장 친한 친구였던 U2 보노(Bono)의 신앙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기와 보노는 1970년대부터…
맥스 루케이도 목사

계속된 총기 사건,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와 오하이오주 데이튼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한 총기사건과 관련해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환난의 때에 두려움과 분노로 반응하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라”고 조언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맥스 루케…
사미하, 이집트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의 간증 “예수님께서 살려주셔”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에 지난 2016년 12월 11일 카이로의 세인트 피터교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생존자인 사미하 토우피크 아와드(Samiha Tawfiq Awad)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녀가 전한 간증이다. 테러가 발생했을 당시, 아무도 그녀가 살아있을 것…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 첫 여성 수좌주교 재선출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Evangelical Lutheran Church in America, ELCA)가 엘리자베스 A. 이튼(Elizabeth A. Eaton)목사를 첫 여성 수좌주교(presiding bishop)로 재선출했다고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6일 ELCA 총회에서 치뤄진 투표에서 엘리자베스 이튼 목사…
한국 순교자의 소리 VOM

“남북 평화 협상 시작 후 ‘조선어 성경’ 판매 증가”

북한어로 된 조선어 성경을 펴내는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은 “올해 조선어 성경 주문량이 전년대비 30% 증가했다”면서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조선어 성경을 주문 받았다”고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남북이 평화 …
조이스 마이어 용서

조이스 마이어 ”기독교 신앙은 머리 아닌 마음의 문제”

미국의 유명한 TV 전도자인 조이스 마이어(Joyce Meyer) 목사가 2살 된 증손자의 기도로 치유의 역사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어 목사는 최근 전한 메시지에서 “머리로 하나님을 붙들려하지 말라. 이것은 마음의 문제이다. …
종교자유, 중국, 마이크 펜스, 밥 푸, 러셀 무어, 샘 브라운백,

美 마이크 펜스, 종교 지도자들과 中 종교자유 문제 논의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부통령이 5일(현지시간) 남침례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목사를 비롯한 종교 지도자들을 만나 중국 내 모든 종교의 신자들을 상대로 한 박해에 관하여 미국이 어떻게 대처해나갈 것인지 논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