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아프리카 남수단

“수단의 정치적 불안, 기독교 박해 끝내는 기회될 수도”

쿠테타로 수단의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기독교 소수자들을 상대로 박해의 역사가 끝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오마르 알 바시르 대통령이 30년 만에 권좌에서 물러난 이후, 커대란 불확실성…
로렌 데이글

로렌 데이글 “음악으로 육체의 병 치유 받았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최근 뉴욕 Z100 스튜디오를 방문해 음악으로 자신의 병을 치료받은 이야기를 소개했다. 작년 9월에 발매된 그녀의 신곡‘룩 업 차일드’(Look Up Child)는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니키 미나즈, 카디 비 등 쟁쟁한 가수…
국경없는 기자회

“北,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

국제 언론 감시단체인 ‘국경없는 기자회’가 북한을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으로 지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경없는 기자회 사빈 돌란(Sabine Dolan) 사무국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2019 세계언론자유지수’…
마이크 허커비 전 아칸소 주지사

“성 정체성 재정의 문제, 美 도덕성에 가장 큰 위협”

미국 마이크 허커비(Mike Huckabee) 전 아칸소 주지사가 ‘성과 성적 정체성을 재정의하는 문제’가 미국의 도덕성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라고 지적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BS 방송에서 ‘허커비’라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
박해 핍박

英 교계 지도자들 “종교의 자유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 권리”

영국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와 영국과 웨일즈 가톨릭교회 수장은 정부에 신앙으로 박해받고 있는 기독교인들을 보호하고 종교의 자유를 신장하기 위한 의미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 대주교와 빈센트 니…
정의당 이정미 의원

이정미 정의당 대표, ‘낙태죄 폐지’ 골자 개정안 발의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지난 15일 낙태죄 폐지를 골자로 한 형법과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지난 1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에 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후 발의된 첫 법안이다. 이 대표는 “형법상 낙태죄를 폐지하고,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전향…
한국 순교자의 소리, 부활절, 파키스탄, 기독교, 테러

“파키스탄에서 부활절에 기독교인 겨냥 테러 가능성”

파키스탄 당국이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테러리스트가 부활절 펀자브(Punjab) 지방에서 기독교인을 겨냥한 공격을 계획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려를 내비쳤다. 부활절은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에게 특히 위험한 시기로 알려져 왔다.…
도트르담 화재

루이비통 회장,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2,500억 원 기부

화재로 큰 피해로 본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을 위한 기부 약정액이 하루 만에 6억 유로(약 7,700억 원)가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노트르담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내 처형·고문 아직도 빈번”

유엔 인권이사회가 다음달 열리는 보편적 정례검토를 앞두고 북한 인권보고서와 함께 북한이 유엔에 제출한 국가보고서를 공개했다. 16일 미국의 소리에 따르면, 유엔 이사회는 북한 인권보고서를 통해 기본권과 정치·경제·사회·문화적 권리, 여성과 아동, 장…
조니 에릭슨 타다

조니 에릭슨 타다 “폐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복음 전도자이자 작가인 조니 에릭슨 타다가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소식을 알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주 전 심각한 고통과 함께 호흡 곤란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타다는 폐를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조니…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400여 명이 투입되어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지붕과 첨탑이 전소되는 등 피해를 입었다. 최근 ‘더가스펠코얼리션’은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
미국, 낙태 반대, Students for Life of America, 타임스퀘어, 광고,

美 대학생 단체, 뉴욕 타임스퀘어에 ‘낙태 반대’ 광고

미국에서 낙태를 반대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단체가 맨하탄 타임스퀘어에 뉴욕시의 낙태 관련 정책을 비판하는 광고를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Student for Life America(SFLA)’는 10일(이하 현지시간) 뉴욕시에서 열린 행사에 맞춰 …
도트르담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소식에 각국 지도자들 안타까움 드러내

노트르담 대성당의 화재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 지도자들이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슬픔을 겪은 프랑스인들과 연대했다고 영국 가디언지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임마누엘 마크롱 대통령은 “우리의 일부가 타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 슬프다…
노트르담 성당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 대형 화재…방화 아닌 사고 추정

프랑스 파리에 소재한 노트르담 대성당에 15일(현지시간)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르피가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후 6시 50분 정도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제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프랑스 2TV는 경찰을 인용해 방화가 아닌 사…
아도니럼 저드슨

미얀마에 최초로 복음 전한 아도니람 저드슨 선교사

169년 전 4월 12일, 미얀마에 최초로 복음을 전해준 아도니람 주드슨이라는 미국 선교사가 바다에서 목숨을 잃고 벵골만에 묻혔다.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현지어로 ‘선생’이라는 뜻의 사야(Saya)로 불린 그는 미얀마의 선교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기…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