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월스트리트 트리니티 교회

‘마틴 루터 킹 목사’ 기념일에 동참해 봉사한 미국 교회들

흑인 인권운동 지도자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의 기념일을 맞아 미국의 많은 교회들이 그의 업적과 뜻을 기리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 월스트리트 소재 트리니티 교회의 ‘정의와 화합’(Justice and Reconc…
생명을 위한 행진

트럼프도 ‘낙태 반대’… “모든 생명 보호받아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워싱턴 D.C에 모인 수 천 명의 낙태 반대자들에게 “인간의 삶에 대한 보호를 약화시키는 어떤 법안도 통과되지 못하게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진행된 ‘생명을 위한 행진’ (March for Life)…
닉 부이치치, 조니 에릭슨 타다

“삶의 가치는 장애가 아닌 우리 안의 하나님 형상에 있다”

조니 에릭슨 타다와 닉 부이치치가 만나 개인적으로 겪었던 고난과 신앙 안에서의 삶의 의미를 나누었다. 최근 공개된 페이스북 영상에서 타다와 부이치치는 “삶의 존엄성에 대한 문제는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 뿐 아니라 재난으로 장애를 얻은 이들이나 정신적…
분노

하나님의 진노에 관한 3가지 진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하나님의 진노에 관한 3가지 진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미치셨는가? ” 만약 당신이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면, 이 칼럼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나라에 재난이 낙치거나…
마이크  펜스

美 펜스 부통령, 임산부들 만나 ‘낙태 반대’ 재천명

오는 3월 낙태반대 캠페인 ‘생명의 행진’을 앞두고 펜스 부통령이 의회에서 임산부들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브비트 인터내셔널(Heartbeat International)에서 주최한 ‘베이비스 고 투 콩그레스’(…
마리 장 피에르, 종교적 자유

직원 해고한 美 호텔에 약 237억 원 징벌적 배상 평결

미국에서 주일날 근무를 거절했다가 해고된 한 기독교인 여성이 회사를 상대로 고소를 제기해 2,100만 달러(약 237억 4000만원)의 징벌적 손해배상금 지급 평결을 받아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회사가 그녀의 종교적 자유권을 침해했…
칼 렌츠 목사, 힐송교회,

“9살 난 아들이 ‘교회 가고 싶지 않아요’라고 말할 때…”

뉴욕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가 교회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 아들에게 가르쳐준 교훈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렌츠 목사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최근 9살 난 아들 로만(Roman)이 ‘아빠, 저 교회에 가고 싶지 않…
오픈도어 이란

법원 명령에도 불구, 끝까지 신앙 지킨 이란 기독교인들

2명의 이란 기독교인들이 자유를 얻기 위해 신앙을 부인해야 한다는 법원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신앙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하산 바바…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종교 자유 제한했던 바레인, 올해 박해국가순위에선 빠져

미국오픈도어즈가 지난 16일 2019년 박해국가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2개 국가가 순위에서 빠졌다. 작년에 각각 48위와 50위를 기록한 바레인(Bahrain)과 동아프리카 국가인 지부티(Djibouti)이다.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작은 무슬림 국가인 바레인은 작년 중교의 자…
오픈도어 2019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지난해 박해받는 기독교인 3천만 명 더 늘었다”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가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 수치가 ‘충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2019년 박해국가지수를 발표한 오픈도어즈는 “아시아의 박해지수…
도널드 존슨 목사

美 교회, 셧다운 이어지자 공무원 교인들 재정 지원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4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한 오래된 교회가 셧다운의 영향으로 월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교인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셧다운이 한달 가까이 향해 가면서 무급으로 일하고 있는 연방 공무원들의 생활고에 대한…
펜스 룰

미국 부통령 부인, 性에 엄격한 기독교 학교 교사 됐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의 아내 카렌 펜스 여사가 기독교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학교가 직원들에게 결혼과 성에 관한 전통적인 가르침의 준수를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 그 이유…
영국, 브렉시트, 감리교인,

영국의 기독교인들, 브렉시트 표결 전 의회서 기도

영국 기독교인들이 15일(이하 현지시간) 국회의원들이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표결을 앞두고 있을 때 의회에 모여서 기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협상했던 브렉시트 안건이 표결에 부쳐질 때, 국회의사당 아래 성마리…
트럼프 대통령

美 트럼프 대통령 “종교의 자유가 공격 받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교 자유의 날’을 맞아 “양심과 신념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종교 자유의 날을 위한 이날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종교적 자유권은 모…
영국성공회

영국에서 논란 된 예수의 ‘육체 부활’

영국성공회의 로마 대사가 “예수님이 사망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주장한 보고서가 공개되자, 영국성공회 내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존 세퍼드(John Shepherd) 박사가 작년 로마의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