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정규 6집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오랜 시간을 담고 돌아온 김인식 목사의 6번째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이 들려주는 메시지처럼 진하고 무겁게 가슴을 흔든다.

'야곱의 축복'과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로 교회를 깨우고 성도들의 심령을 울렸던 찬양사역자 김인식 목사가 돌아왔다. 진짜 그리스도인을 잃어버린 교회의 아픔을, 김인식 목사는 짙은 호소력으로 노래했다. 

"죄와 벗 삼아 살면서 회개의 신앙을 잃고내 중심적인 삶을 살아 하나님과 멀어진 내가 어찌 진짜 그리스도인이라 하겠나? (중략) 주님의 은혜 모르고 내 욕심대로 살았네. 주님 나를 용서하소서. 내 안에 내가 죽고 오직 예수로 사는 삶, 그가 진짜 그리스도인이라."-타이틀 곡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중에서 

2016년 가을, 김인식 목사가 새롭게 선보인 9곡의 찬양에는 음악인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목사요, 예배자로 서 있는 그가 녹여낸 순도 높은 복음이 담겨 있다. '나는 아이라', '향유' 등의 곡이 주님 품에 안긴 아이처럼, 향유 옥합을 깨뜨리며 울던 한 여인처럼 연약한 우리의 모습을 일깨우면서도 '사나 죽으나', '주님께 영광', '나의 능력 예수' 등의 곡을 통해 우리 자신과 교회가 품어야 할 소망의 결국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선포한다. 

또한 모든 곡들이 성경 말씀을 근거로 하고 있어 음반의 속지에서는 각각의 곡에 해당하는 성구와 주제어를 포함한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음반은 음악적으로도 빼놓을 수 없는 탄탄함을 자랑한다. 

번안곡인 '주님께 영광(Andres Spyker 사/곡)'과 '예정된 시간(이기인 사/곡)'을 제외하고 전 곡을 김인식 목사가 작사 작곡했으며, '나는 가수다3'·'불후의 명곡'·'K-POP STAR'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명랑한 운동부'를 비롯해 이병호, 이화, 최수지 등이 편곡으로 새 옷을 입혔다. 무엇보다 10인조 이상의 구성으로 채워진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이번 음반의 백미다.

"우리의 능력은 오직 예수뿐입니다. 그 이름을 가질 때 우리는 승리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해도 결국 예수 그리스도입니다"라고 고백하며 찬양하는 김인식 목사의 따뜻한 음성이 이 가을, 엎드러져 있던 성도와 교회를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깨우는 힘으로 우리를 두드리고 있다.

Track list
1.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2. 사나 죽으나 3.나는 아이라 4.주님께 영광 (I Give You Glory) 5.예정된 시간 6.향유 7.우리가 꿈꾸던 사람 8.나의 능력 예수 9.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