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효진과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기후변화체험전 오디오 가이드 참여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배우 김효진 오디오가이드 참여 현장. ⓒ환경재단 제공

▲배우 김효진 오디오가이드 참여 현장. ⓒ환경재단 제공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15일 “오는 20일 아시아 최초로 개최하는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전 ‘Our Broken Planet : How we got here and ways to fix it’ 오디오 가이드로 배우 김효진과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Julian Quintart)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체험전은 영국 런던자연사박물관과 MOU를 통해 한국에 처음 소개하는 오리지널 기획 전시로, 9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5층에서 열린다.

배우 김효진과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는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 등 34개 세부 콘텐츠에 대한 런던자연사박물관 과학자들의 설명을 친근한 목소리로 전달할 예정이다.

김효진 배우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홍보대사, 환경재단 명예 에코 크리에이터, KBS 환경스페셜 진행 등 기후환경 이슈에 대한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계 대표 에코 셀러브리티로, 최근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를 차기작으로 준비 중이다.

‘비정상회담'으로 이름을 알린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는 주한외국인자원봉사센터 공동창립자, 유럽연합 기후행동 친선대사 및 채식, 플로깅, 환경 유튜브 채널 운영 등 적극적으로 기후액션을 실천하는 환경 인플루언서다.

20일 전시 개막에 앞서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 참여한 배우 김효진은 “평소 기후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의미있고 유익하고 흥미로운 전시에 직접 참여하게 돼서 정말 기쁘다. 오디오 가이드를 녹음하면서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전 콘텐츠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된 것도 기분 좋았다”면서 “기후위기가 심각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데, 많은 분들이 이 훌륭한 전시를 통해 알고 느끼고 깨닫게 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미래세대인 아이들과 함께 봐야 할 전시인 것 같다. 저도 아이들과 함께 꼭 보려고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효진 배우와 줄리안 퀸타르트의 오디오 가이드는 전시장은 물론 온라인 큐레이션 앱 큐피커를 통해 미리 들어볼 수 있다.

한편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각계 각층의 관심과 노력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교계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제로 운동,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나부터 실천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