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시민활동가 아카데미… “신앙과 성품, 실력 겸비해야”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현장 전문가들 대거 참여해 6주 과정 돌입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아카데미’가 13일(목) 오후 6시 서초동 빈체로에서 총 6주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아카데미’가 13일(목) 오후 6시 서초동 빈체로에서 총 6주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행동하는 믿음으로 일어날 때”

한국교회와 자유대한민국, 미래세대를 지켜내기 위한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아카데미’가 13일(목) 오후 6시 서초동 빈체로에서 시작됐다. 폭우를 뚫고 참여한 수강생들은 시대를 깨우는 건강한 시민활동가로서의 정체성을 되새겼다.

시민활동가양성운동본부(이하 시활본)가 주최하고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국민주권행동,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바른문화연대가 주관하며 진평연과 에스더기도운동이 후원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총 6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최측은 “반기독교 문화, PC주의, 젠더·성혁명, 문화막시즘, 동성애 쓰나미, 다문화주의 물결, 학생인권조례, 평등법·포괄적 차별금지법 등이 덮쳐오는 때에 행동하는 믿음으로 일어날 때”라며 “신앙과 성품을 겸비한 실력 있고 준비된 시민활동가들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대”라고 강조했다.

▲진평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한동대 석좌교수(바성연 대표)가 ‘시민운동 주안점과 현장활동가’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진평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한동대 석좌교수(바성연 대표)가 ‘시민운동 주안점과 현장활동가’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공동대표 주요셉 대표가 ‘시민단체·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용어전술의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공동대표 주요셉 대표가 ‘시민단체·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용어전술의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첫날 개회예배에선 공동대표 홍영태 목사가 ‘나의 지경을 넓히소서(역대상 4장 9~10절)’를 주제로 설교했다.

첫 번째 강의는 진평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한동대 석좌교수(바성연 대표)가 ‘시민운동 주안점과 현장활동가’의 중요성에 대해, 두 번째 강의는 공동대표 주요셉 대표가 ‘시민단체·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용어전술의 이해’에 대해 전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사명감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너무나 은혜롭고 도전받는 시간이었다”며 “지인들에게도 수강을 권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에는 길원평 교수(바성연대표&동반연 운영위원장),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 주요셉 대표(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홍영태 대표(국민주권행동 공동상임대표&진실역사교육연구회), 한효관 대표(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박은희 대표(전국학부모단체연합 공동상임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6주 간의 일정 동안 ‘기독교 시민운동의 역사와 성과’, ‘현장 활동의 파급 효과와 현장 대응 노하우’, ‘시민단체 현장활동가의 자질과 주안점’, ‘인권보호의 영역과 세계인권의 왜곡’, ‘학부모 현장활동가의 필요성과 자격’, ‘프레임 전략과 현장활동 노하우, 시민단체 만들기’ 등을 교육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8월 17일까지 매주목요일 진행하며, 회비는 간식비·교재비 포함 5만원이다.

문의) 010-5703-9146

▲시대를 깨우는 건강한 시민활동가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수강생들과 참석자들.
▲시대를 깨우는 건강한 시민활동가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수강생들과 참석자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