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애니메이션 ‘다윗’, 크라우드 펀딩 역대 ‘1위 ’

뉴욕=김유진 기자     |  

’선택받은 자’ 제치고 4천 9백만 불 달성

▲성경 애니메이션 영화 ‘다윗’(David)이 최근 크라우드펀딩에서 역대 1위 모금액을 달성했다.   ⓒ다윗 공식 홈페이지

▲성경 애니메이션 영화 ‘다윗’(David)이 최근 크라우드펀딩에서 역대 1위 모금액을 달성했다. ⓒ다윗 공식 홈페이지
성경 애니메이션 영화 ‘다윗’(David)’이 유명 기독교 TV 시리즈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제치고 세계 1위 크라우드펀딩 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다윗’의 감독인 필 커닝햄은 지난주 페이스북 생방송에서 3월 31일까지 펀딩 목표액인 6천만 불 중 4천9백만 불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선택받은 자’가 세운 역대 최고 후원액인 4천만 불을 넘어선 것이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선활동, 상품 개발 등을 목적으로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후원이나 투자를 받는 것을 말한다.

커닝햄 감독은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윗’이 “드림웍스의 흥행작 ‘이집트 왕자’(The Prince of Egypt, 1998) 이후 가장 중요한 성경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영화가 많은 관객들에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다윗’이 전통적인 신앙인 관객을 넘어설 만한, 몇 안 되는 성경 이야기 중 하나임을 반드시 믿는다”며 “우리는 기독교 관객들이 틀림없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이 영화를 만들고 싶고, 그들이 사랑하는 이야기가 우리가 말하는 방식대로 전달돼 매우 기쁘다”고 했다.

그는 “하지만 또 쉬운 접근 방식으로 이야기함으로써, 성경에 매력을 못 느끼는 사람들을 초대해 도전과 영감을 받게 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다윗은 정말 많은 음악을 지었다. 그는 예술가이자 음악가다. 이야기에 음악을 접목하는 것은 우리에게 어려운 일이 아니며 자연스럽다. 이야기를 전달하는 유일한 방법과 같다”고 했다.

배급사인 에인절스튜디오스(Angel Studios)의 CEO인 닐 하몬은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역사상 가장 많은 관객의 크라우드 펀딩을 받은 전람회”라며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이 너무나 흥분된다”고 밝혔다.

‘다윗’의 공식 웹사이트는 “디즈니 또는 픽사 프로덕션과 동등한 수준으로 전달되는 성경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다윗은 여러분을 위한 것”이라며 “제작자들은 ‘이집트 왕자’의 감동적인 진정성과 ‘모안나’(Moana) 또는 ‘라푼젤’(Tangled)의 현대 애니메이션과 음악적 재미가 결합된 이야기를 스크린에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또 “우리의 비전은 강력한 영적 영향을 전달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동시에, 전 세계의 폭넓은 관객을 기쁘게 하고 즐겁게 하는 영화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윗’은 가족 친화적인 영화로 제작되며, 개봉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