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원 아시아미션
▲아펜젤러 동상 앞에 선 이동원 목사. ⓒ아시안미션
“역사에 있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간접적인 지식보다도 직접 역사의 흔적이 있던 땅을 밟고 정리할 수 있다면 좀 더 풍성한 설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목사)가 한국 선교 역사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지난 10일, 아시안미션(AM) 유튜브를 통해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순례길’ 예고편 영상이 공개됐다.

이동원 목사는 “고난의 한국 역사 속에서 임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발견하고, 한국 선교 역사 속에 새겨진 많은 증인들의 발자국을 따라가며 한국 기독교가 뒤를 돌아보고, 역사를 정리하고 반성하며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선교 역사에 동참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남겨주고 싶은 유산으로 이 영상을 제작하였다”고 말했다.

이동원 아시아미션
▲영상 모습. ⓒ아시안미션
제작을 맡은 아시안미션(AM) 대표 이상준 선교사는 “2년 동안 전국을 방문하며 그 지역에 깃들어 있는 선교적 역사를 이동원 목사님을 통해 들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며 “이 자료는 이후 교회, 선교단체, 캠퍼스 단체의 한국 선교 역사 교육 자료로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순례길’은 총 5부작으로, 제1화 <선교 한국의 출발지, 제물포>, 제2화 <선교 한국의 새로운 희망, 정동> 편이 각각 공개됐고, 매주 아시안미션(AM) 유튜브를 통해 강화, 철원, 제주 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