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선교회, 법률자문 이사로 윤관열 변호사 위촉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사단법인 누가선교회가 윤관열 변호사를 법률자문 이사로 위촉했다. 사진은 (왼쪽에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누가선교회 대표이사 김성만 목사와 윤 변호사, 그리고 선교회 관계자들이 함께한 모습. ⓒ누가선교회 제공

▲사단법인 누가선교회가 윤관열 변호사를 법률자문 이사로 위촉했다. 사진은 (왼쪽에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누가선교회 대표이사 김성만 목사와 윤 변호사, 그리고 선교회 관계자들이 함께한 모습. ⓒ누가선교회 제공
12일 사단법인 누가선교회는 의료 사업 및 사역, 노인복지의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위해 윤관열 변호사를 법률자문 이사로 위촉했다.

윤 변호사는 로스쿨 11기로, 법무법인(유한) 강남에서 전반적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춰나가고 있다. 특히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복지 관련 전문 법조인으로서 자질과 능력을 갖추고, 관련 분야를 개척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윤 변호사는 “중학생 때부터 법조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면서, 노인복지 전문 변호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금까지 왔다”며 “필드에 나와 보니 이 분야 변호사를 찾아보기 어려운 가운데, 뜻을 가지고 개척해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윤 변호사는 이어 “누가선교회에서 선교활동을 하시는 목사님, 선교사님들이 제시하는 방향과 가치관이 제가 가지고 있던 가치관과 부합되는 것 같아 협력하게 됐다”며 “어떤 분야든 적극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당연한 권리임에도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목사님, 선교사님 등이 삶과 사역을 생각하시는 대로 꾸려 나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노인 세대를 위한 법률 서비스뿐만 아니라, 노인 재활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서도 협력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누가선교회와 누가독립교회총연합회(누목회), 누가신대원은 12일 누가신학대학원 대강당에서 정기예배를 드렸다. 누가독립교회총연합회 회장 김종국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제1부 예배에서 김성만 누가선교회·누가의료재단 대표이사장 누가독립교회총연합회 총회장의 인사 후, 박성예 목사의 대표기도, 김주연 누가신학대학원 원우가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이어 박주환 목사(인천 사랑의교회)는 ‘그리스도의 좋은 일꾼’(딤전 4:6~16)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고, 문송철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제2부 누가선교회 법률자문 이사 윤관열 변호사 위촉식에서는 박광진 목사가 기도하고, 위촉장과 꽃다발 전달식을 진행했다.

제3부 특강 순서는 김종국 목사의 기도에 이어 전 서울 장신학교 총장 민경배 목사가 ‘한국교회, 세계사의 계시록인가?’(사 35:1~3)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누가신대원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김종국 교수의 ‘요한신학’, 강경천 교수의 ‘교회사’, 예배 및 위촉식, 민경배 교수의 특강, 탁명진 교수의 ‘세계사’, 박주환 교수의 ‘성경통독’ 수업을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