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OM, 영화 ‘그리스도인을 위한 고난’ 무료 온라인 상영 연장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13일부터 16일까지 한국 VOM 홈페이지에서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12일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무료 상영을 오는 3월 13일(금)부터 16일(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www.vomkorea.com/tfc)고 밝혔다.

각종 국제 기독교 영화제 수상작인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지난 2주간 23,000회의 무료 온라인 관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국 VOM은 그동안 방문신청을 한 교회나 단체, 소그룹을 대상으로 이 영화를 상영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교회에서 모임이 어렵게 되자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온라인으로 무료 영화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폴리 현숙 대표는“코로나19 때문에 한국 기독교인들이 몇 주 동안 집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는 코로나19가 아닌 핍박 때문에, 매주 집에서 숨어서 예배를 드리는 기독교인들이 많이 있다. 그러한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기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 전했다.

그녀는 “영화 시청 후, 감동받은 관객들의 피드백, 전화, 댓글, 책 주문과 후원이 이어짐에 따라, 이번 주말(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에도 무료 온라인 상영회를 한 번 더 진행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lt;그리스도를 위한 고난&gt; 포스터.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포스터.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를 설립한 루마니아의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가 저술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서 웜브란트 목사가 고문을 당했던 교도소 독방 등 모든 장면을 루마니아 현지에서 촬영했다. 자막과 더빙 두 가지 형태로 이번 주말에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폴리 현숙 목사는 “영화 내내 감옥이 나오고 웜브란트 목사가 고문을 받는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되지만, 이 영화는 희망적이며 영감을 주는 영화이다.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바로 수감자들이 추운 감옥에서 그들이 찬 쇠사슬을 악기 삼아 콧노래로 찬양하며 성만찬을 하는 장면이다. 이는 실제로 일어난밀일이다. 우리는 이 찬양을 한국어로 번역했고 각기 다른 나라에서 온 다양한 국적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쇠사슬을 악기삼아 찬양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이 공연을 볼 수 있다. 또 시청자들의 요청에 따라 교회에서도 이 주제곡을 부를 수 있도록 악보를 배포하고 있다”고 했다.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무료 온라인 관람은 3월 13일(금)부터 3월 16일(월)까지 www.vomkorea.com/tfc 에서 가능하다.

교회 단체관람 문의: 02-2065-0703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