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연, 정부의 ‘특정종교 인사 중용’ 관련 집담회… 타깃은 기독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에서 '대통령의 특정종교 인사 중용'을 주제로 오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장충동 만해NGO교육센터에서 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집담회의 '타깃'은 기독교이다. 이들은 취지에서 "박근혜 정권이 탄핵의 위기 국면에서 최성규 국민대통합 위원장 임명 등 보수 개신교계 인사를 중용하면서, 정치와 종교의 분리라는 헌법정신을 뒤흔들고 있다는 국민적 우려가 팽배한 실정"이라며 "특정 정치세력이 종교 세력과 결탁하는 과정에는 나타나는 정치의 종교과잉 징후를 살펴보고,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근혜 정권에 대해 "보수 개신교계의 지지를 바탕으로 등장했다"며 "그러므로 해당 종교계 인물을 중용한다는 것은 박근혜 정권의 태생적 한계일 수밖에 없고, 나아가 박근혜 정권과 정치적 연대를 맺어 온 보수개신교계 역시 현 국정농단의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도 했다. 이처럼 종자연은 사실상 종교자유가 아닌 ‘기독교 비판’을 위한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집담회는 김현주(우리신학연구소 연구위원, 천주교), 김진호(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연구실장, 기독교), 조재현(참여불교재가연대 사무총장, 불교) 등이 참여하고, 좌장은 박광서 종교자유정책연구원 대표가 맡는다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