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악관, 또 다시 발생한 자국 내 테러에 초긴장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오바마 “범인 찾아내 정의의 심판 받게 할 것”

제117회 국제 보스턴 마라톤 결승선에서 터진 2개의 폭발물로 인해, 8살 남자 아이를 포함해 3명이 목숨을 잃고 13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 중상을 입은 30여명은 병원으로 호송됐으며, 나머지 부상자들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은 보스턴의 가장 중요한 국경일인 ‘애국 기념의 날’로, 국경일이 가장 비극적인 날이 됐다. 워싱턴 D.C를 비롯한 곳곳에 조기가 게양됐으며, 전국에서 이번 사건의 희생자들과 부상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대국민 담화에서 “우리는 범인을 찾아낼 것이다. 무슨 목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는지 밝혀낼 것이다. 어떤 개인이나 단체든지, 범행에 대한 충분한 정의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스턴닷컴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 밤부터 미국연방수사국(FBI) 주도로 대대적인 조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사건 발생 현장의 대부분이 봉쇄됐다. 관계자는 보스턴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수사가 매우 적극적이고 유동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보스턴 경찰국장인 에드워드 F. 데이비스(Edward F. Davis)는 “현재까지 수감자는 없다”고 말했다.

백악관 관계자는 “현재 드러난 것과 같은 다량의 폭발물과 연관된 사건은 명백한 테러이다. 테러 행위로 보고 접근하고 있다”면서도 “누가 범행을 저질렀는지 알 수 없다. 면밀한 조사 후에, 테러 집단에 의한 것인지 외국인에 의한 것인지 내국인에 의한 것인지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인터넷과 트위터에는 폭발 여파로 인한 소문들이 넘쳐나고 있으며, 일부는 거짓으로 드러났다. 조사 결과 폭발되지 않은 2개의 폭발물이 추가로 발견됐다는 보도도 나왔으나 경관들은 이를 반박했다.

일부 외신은 보스턴 경찰이 테러 사건 유력 용의자인 20세의 사우디아라비아인 남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전했고, 로이터 통신은 현지 경찰이 한 남성을 무릎 꿇린 채 감시 중인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보스턴 총영사관은 이번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한국인들은 총 57명으로, 이들은 모두 안전한 상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