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 하도례선교사 기념 문헌정보관 명명식 가진다

|  

오는 12월1일 하도례 선교사의 헌신과 공로를 기념하기 위해

				▲하도례 선교사
▲하도례 선교사

고신대학교(총장 김성수)는 12월 1일(월) 오후 4시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문헌정보관 2층에서 “하도례선교사 기념 문헌정보관(Theodore Hard Library)” 명명식을 가진다.


하도례 선교사는 1954년 1월에 미국정통장로교 (The Orthodox Presbyterian Church)소속선교사로 내한하여 1988년까지 34년간 한국선교사로 일하면서 교회 설립과 개척, 신학교 교수 사역, 사회봉사, 저술 활동 등을 통해 한국교회와 사회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1960년부터 1980년까지 고신대학교의 도서관장을 역임하며 국내에서 수급하기 어려운 각종 양서를 공급하며 양서 보급과 도서관 발전을 위해서도 기여하였다.

하도례선교사는 한국에서 은퇴한 후에도 우리 대학뿐 아니라 필리핀신학교와 인도교회를 위한 신학 교육에 필요한 양서 보급을 위해 최근까지도 동일한 봉사를 지속해왔다. 하도례 선교사는 1954년 한국 선교사로 파송된 이래 50년이 넘도록 한국과 아시아에서 교회와 신학교육, 사회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하였다.

고신대학교는 하도례 선교사가 34년간 한국에 머무르면서 다양한 분야에서의 봉사는 물론 저술 활동과 양서보급을 위해 애쓴 일과 고신대학교 교수로서 대학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도서관장으로 도서관 발전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하여 하도례선교사 기념 문헌정보관으로 명명하기로 하였다.

허난세 위원 hurnanse@naver.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