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유튜브
▲유튜브 뮤직차트 CCM 검색 결과입니다. 아래 줄 인기 트랙 두 번째에 엘리베이션 워십의 ‘O Come to the Altar’가 보이네요. ⓒ유튜브 웹페이지 캡쳐

현재 유튜브(YouTube)에서 인기 있는 CCM(혹은 워십송)은 무엇일까요?

유튜브가 제공하는 뮤직차트에서 CCM을 검색하면 인기트랙 목록이 나옵니다. 맨 앞에 있는 것은 힐송유나이티드의 곡 'Oceans(Where Feet May Fail)'이네요.

이어 요즘 '핫'한 '엘리베이션 워십'(Elevation Worship)의 곡 'O Come to the Altar'의 라이브 영상이 그 다음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각각 8,700만회와 1.600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힐송유나이티드의 곡이 4년 전 올라온 것에 비해 엘리베이션 워십의 그것은 1년 정도 되었네요. 그렇다면 요즘 '유튜버'들이 즐겨듣는 CCM 중 하나가 'O Come to the Altar'라 해도 무방하겠죠? 이 곡의 실제 조회수가 6일 약 1천6백9십만회니까 곧 1천7백만번을 넘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엘리베이션 워십은 최근 새 앨범 'There Is a Cloud'를 발매했습니다. 'O Come to the Altar'는 이 앨범에 있는 곡은 아니고 지난해 2월 발매했던 'Here As In Heaven'에 수록된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