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팝콰이어
▲리틀팝콰이어의 다섯번째 싱글 앨범 여름밤. ⓒ리틀팝콰이어 제공
7월 28일 리틀팝콰이어가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새 디지털앨범 ‘여름밤 x summer friend’를 발매했다. 앨범에는 ‘여름밤’과 ’Summer Friend’가 수록됐다.

리틀팝콰이어 측은 “’여름밤’은 시원하고도 평화로운 여름 밤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기타선율에 가족과 보내는 소소한 여름 밤의 일상을 가사에 담은 앨범”이고, “’Summer Friend’는 여름이면 생각나는 아이스크림, 수박, 바다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은 톡톡 튀는 가사와 리틀팝콰이어의 청량감 넘치는 목소리로 채워진 두 번째 앨범”이라고 앨범을 소개했다.

작사 작곡에는 송정미, 에이맨, 노바샘, 김한나를 비롯한 다수 음반에 프로듀싱 및 작편곡으로 섬긴 조정현 음악감독과 장로회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출신 지정임 지휘자가 참여했다. 특별히 이번 앨범 자켓은 화가 '박영주'가 맡았다. 

한편 6세에서 13세까지 어린이로 구성된 리틀팝콰이어는 기존 어린이 합창단이 추구하는 클래식 음악은 물론이고, 팝음악,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통해 음악적 이해와 경험을 넓히는 합창단으로 지난 3월부터 매 달 음반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여름밤 x summer friend’은 멜론, 지니, 엠넷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