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그래함, 英 종교 자유 수호 위한 기금 출범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글래스고서 열린 전도 집회에 7천여 명 참석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BGEA 제공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BGEA 제공
지난 6월 22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글래스고 소재 오보 히드로(OVO Hydro)에서 열린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의 전도 집회에 7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국 기독교인들을 돕기 위한 새로운 기금 마련 방안도 발표됐다.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와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를 이끄는 그래함 목사는 ‘God Loves You’ 투어를 위해 영국을 방문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그래함 목사는 “어쩌면 여러분은 오늘 밤 이곳에 와서 예수가 누구인지 알고 싶을 수 있다”며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여러분을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 구원의 사명을 띠고 오셨다”고 소개했다.

이어 “성경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후 수백 명이 예수님께 삶을 드리기 위해 나섰다. CT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교회 320개 이상이 이 행사를 앞두고 BGEA와 협력했으며 이날 밤 신앙을 결단한 이들을 계속 제자화할 것이다.

글래스고 소재 빅토리크리스천센터(Victory Christian Center)의 알렉스 길리스(Alex Gillies) 목사는 “우리 교회는 매우 빈곤한 지역에 있다. 우리는 우울증, 정신 건강, 재정 문제 등 모든 것을 목도한다. 우리 교회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 전역의 사람들이 이러한 문제를 경험한다. 예수님 외에 스코틀랜드를 도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했다.

이어 “스코틀랜드 목회자들과 교회들은 많은 사람들이 삶을 예수님께 드리기 위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큰 희망을 품게 됐다. 이 모든 혼란 속에서도 사람들이 (구원을) 갈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희망을 준다”고 했다.

앞서 그래함 목사는 버밍엄 집회에서 8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설교했다. 그는 예배 인도자인 마이클 W. 스미스(Michael W Smith) 및 타야 스미스(Taya Smith)와 함께 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내년 런던에서의 설교를 위해 다시 영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