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이스라엘 총리 만나 기도

뉴욕=김유진 기자     |  

방탄 구급차 21대 기증하기도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왼쪽)가 11월 15일 이스라엘 남부의 키부츠 피해 지역을 방문한 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오른쪽)를 만났다.   ⓒ사마리안 퍼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왼쪽)가 11월 15일 이스라엘 남부의 키부츠 피해 지역을 방문한 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오른쪽)를 만났다. ⓒ사마리안 퍼스
미국의 복음주의 지도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14일 하마스의 공격으로 폐허가 된 이스라엘 남부의 비에리 키부츠를 방문한 후, 다음날인 15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기도했다.

그래함 목사는 세계적인 복음주의 구호 단체인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와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의 회장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래함 목사는 이날 성명을 통해 “네타냐후 총리를 만난 것은 특권이며, 그를 위한 기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래함 목사는 “하마스의 습격으로 1,200명이 사망하고 240명 이상의 남녀와 어린이가 인질로 잡혔으며 수많은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그는 이스라엘의 건국 이래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남편이 인질로 잡힌 한 여성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두려움과 마음에 고통이 밀려왔다”며 “인질과 그 가족들, 네타냐후 총리와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7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의 민간인 지역을 공격한 후, 사마리안퍼스는 이 지역에 재난 구호팀을 파견했다. 이 단체는 이스라엘 및 가자지구의 50개 이상의 교회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팔레스타인 주민들에게 음식과 의약품을 제공하는 교회들도 지원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에 따르면, 이 단체는 이스라엘의 응급 서비스 기관인 ‘매겐 데이비드 아돔’(Magen David Adom)에 21대의 구급차를 제공했다.

제공된 구급차 7대는 의료진과 환자들의 추가적인 보호를 위해 장갑차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차량에는 전투 접합부 지혈대, 흉부 튜브 키트, 봉합 및 삽관 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외상 의료 장비가 구비돼 있다. 이 장비들은 로켓 공격 위험이 높은 지역에 응급 구조 대원과 함께 배치될 예정이다.

사마리안퍼스는 성명에서 “현재까지 이스라엘의 국내 실향민 가족들에게 위생 키트, 6,000여 개의 음식 교환권, 300개의 식품 상자, 3,800개의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며 “이러한 보급품 외에도 수색 구조팀에 심장충격기를 포함한 의료 장비를 제공했다”고 했다. 이 단체는 또한 가자지구와 이스라엘에 응급 야전병원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래함 목사는 14일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에 하마스가 침공한 가자 국경의 키부츠를 방문한 사진들을 공유했다.

그래함 목사는 한 키부츠를 방문했을 당시 약 130명이 사망하고 26명이 인질로 잡혔으며, 현재는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그곳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물건을 가져오기 위해 집을 다시 찾은 한 젊은 여성과 대화를 나눴다. 이 여성과 자녀들은 집안에 숨어 살아남았지만, 의사인 남편은 인근 진료소로 달려가 부상자들을 치료했다.

그래함은 “그녀의 남편이 생명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테러리스트들은 병원을 향해 총을 쐈고, 그와 그곳에 있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다. 한두 명만이 살아서 탈출했다"며 “그녀는 남편이 자신의 평생의 사랑이라고 말했다. 슬픔, 비통함, 공포, 그리고 트라우마에 대한 말로 다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이 수없이 많으며, 이에 대한 도움이 절실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