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특별하단다“ 월드비전, 결식우려 아동에 ‘성탄 선물 키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아침머꼬, 사랑의도시락, 주말에뭐먹니 3,871명 대상

▲성탄 선물 키트를 전달받은 아이들. ⓒ월드비전

▲성탄 선물 키트를 전달받은 아이들.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결식우려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성탄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성탄 선물 키트는 월드비전 결식아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트는 도서 <너는 특별하단다>와 함께 보디로션, 수면양말, 담요 등 겨울 필수용품과 군밤, 유자청 등 겨울 간식류, 아동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 꾸러미 등 13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성탄 선물 키트는 월드비전 전국 17개 사업장을 통해 결식우려 아동 3,871명에게 전달됐다.

월드비전 김순이 국내사업본부장은 “추위와 배고픔으로 겨울이 더 혹독하게 느껴질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작지만 온정 가득한 선물이 됐으면 한다”며 “고물가로 모두가 어려운 때 나보다 더 힘든 이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전국 28만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중 ‘사랑의도시락’ 사업은 현실적 여건으로 하루 한 끼조차 먹기 어려운 결식아동들을 대상으로 주 5일, 1식 3찬 저녁 도시락을 제공하는 월드비전 대표 결식아동지원사업이다. 지난 2000년부터 전문 영양사가 구성한 영양 가득한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지역 내 학교와 협력해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결식우려학생들에게 조식 공간과 아침식사를 지원하는 ‘아침머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전국 7개 지역에서 주말 동안 두 끼의 식사를 가정식 도시락으로 배달하는 ‘주말에뭐먹니’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