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쌀람, 2023 가을 ‘이슬람 바로 알기’ 정기 세미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9월 11일부터 매주 월요일 온라인 진행

무슬림선교회 앗쌀람에서 ‘이슬람 바로 알기’ 2023 가을 정기 세미나를 오는 9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앗쌀람 선교회는 매년 두 차례씩 이슬람 관련 국내 세미나를 개최하고, 해외 문화체험인 비전트립을 통해 중동 무슬림 지역을 방문해 현지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이슬람에 대해 알고 싶거나 이슬람 선교 관심자, 선교사, 목회자, 평신도 등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앗쌀람 선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품고 이슬람 문화 탐방과 정기 세미나를 통해 이슬람을 바르게 이해하고 현지 아랍 문화를 경험하며, 무슬림 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는 선교회 이메일로 하면 된다(kevin0907@daum.net).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9월 11일 1강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현한나 교수/ 장신대)
9월 18일 2강 무슬림의 종교적 삶(김아영 교수/ 횃불트리니티)
9월 25일 3강 이슬람의 예수 이해(권지윤 박사/ 이슬람연구소)
10월 2일 4강 이슬람의 수피즘(소윤정 교수/ 아신대)
10월 9일 5강 이슬람 문화와 세계관(안드레 선교사/ GMS·GBT)
10월 16일 6강 이슬람 사회와 법(박별 교수/ MPM)
10월 23일 7강 현대 이슬람 이슈(김요한 목사/ 명지대 아랍지역학 박사과정)
10월 30일 8강 국내 무슬림 사역(김종일 교수/ 아신대)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