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임마누엘서울교회 입당 감사예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새 성전 모습.

▲새 성전 모습.
경기 광주시 임마누엘서울교회(담임 황상배 목사) 입당 감사예배가 6월 18일 오후 ‘2000년 동안 없었던 것을 회복하는 교회’를 주제로 본당에서 열렸다.

유튜브로 생방송된 이날 예배에는 현장 5천여 명과 온라인 지교회 성도까지 1만여 명이 함께 했다.

담임 황상배 목사는 “25년 전 오직 복음의 언약을 붙잡고 꿈꾸던 제자들이 뿌린 믿음의 씨앗이 설립 25주년을 맞아 새 성전의 열매로 맺혔다”며 “237개국을 살리는 제자로 파송되는 성전, 나그네처럼 누구든지 답을 얻고 참된 치유와 안식을 회복하는 성전, 후대들이 하나님 주신 달란트를 찾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성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입당예배 모습.

▲입당예배 모습.
예배는 237명으로 구성된 연합찬양대의 ‘내 주는 강한 성이요’로 시작해 황상배 목사의 개회선언, 경기동남노회장 이정규 목사(용인예지교회)의 기도, 서기 임근웅 목사의 성경봉독, 세계복음화전도협회 이사장 류광수 목사의 ‘2000년 동안 없었던 것을 회복하는 교회(롬 16:25-27)’ 설교 등이 진행됐다.

이후 한기총 증경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성령사랑교회)의 인사 후 예장 개혁 증경총회장 조경삼 목사(엘림교회), 부총회장 정학채 목사(영광교회) 등이 축사했다. 예배는 예장 개혁 총회장 김운복 목사(서해제일교회)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임마누엘서울교회는 1998년 11월 11일 수도권 거주 부산 동삼제일교회 성도 20여 명의 첫 기도모임을 시작으로 1999년 2월 7일 서초 지교회로 설립됐다. 이후 2010년 장지동 성전 시대가 열렸고, 성도 증가로 2020년 3월 경기 광주시에 새성전을 매입했다. 코로나로 모든 예배와 훈련이 취소됐지만 준비를 멈추지 않으면서 3년 만에 입당을 이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