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또… 어린이날 맞아 밀알학교 학생들에 피자 선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뮤비 ‘한 걸음’ 피처링 재능기부로 인연

▲아이유 씨가 선물한 피자와 콜라, 떡. ⓒ밀알복지재단

▲아이유 씨가 선물한 피자와 콜라, 떡. ⓒ밀알복지재단
가수 아이유(이지은) 씨가 음원 ‘한 걸음’ 피처링으로 재능을 기부한 뒤,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인들이 함께하는 밀알학교에 피자와 음료수, 떡을 선물했다.

어린이날을 앞둔 4일, 가수 아이유 씨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해 피자 파티를 열었다고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밝혔다.

아이유 씨의 피자 선물은 지난 4월 재능기부로 큰 화제를 모은 ‘한 걸음’ 음원이 계기가 됐다. ‘한 걸음’은 아이유의 ‘밤편지’, ‘이 지금’, 정승환의 ‘눈사람’ 등을 작곡한 제휘 씨가 발달장애인 특수학교인 밀알학교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며 느낀 점을 담아 만든 노래다.

밀알학교 학생들과 같은 장애아동들을 응원하고 작은 변화를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휘와 여러 곡 작업을 함께했던 아이유가 재능기부로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후 지난 3월 진행된 ‘한 걸음’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응원 메시지와 간식차를 보내는 등 밀알학교와 인연을 이어온 아이유 씨는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을 위한 선물을 보내고 싶다며 밀알학교에 ‘피자 파티’를 선물했다고 한다.

▲아이유 씨가 선물한 피자와 콜라, 떡. ⓒ밀알복지재단

▲아이유 씨가 선물한 피자와 콜라, 떡. ⓒ밀알복지재단
아이유 씨는 4일(목) 점심 밀알학교 학생과 교사 모두가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분량의 피자와 음료, 떡을 준비했으며, 떡은 아이유의 어머니가 함께 준비해 감동을 더했다.

밀알학교 관계자는 “아이유 님이 어린이날을 맞아 밀알학교 학생들을 위해 피자 파티를 선물해 주셨다”며 “바쁜 일정 중에도 장애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아이유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난달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한 걸음’ 뮤직비디오에는 밀알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곡을 녹음하는 모습과 발랄하고 활기찬 안무를 추는 모습이 담겼다. 뮤비 중간중간 밀알학교 학생들의 순수하고 밝은 모습이 자연스럽게 등장한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제휘의 선행에 공감한 여러 예술인들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손준식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원희주 감독이 안무를 제작했으며, 밀알학교에서 제휘와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한 가수 조용근이 안무 연습을 지도했다.

밀알복지재단 산하 발달장애인 특수학교인 밀알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친사회적 행동 형성과 일반화를 지원하는 PBS(긍정적 행동지원) 교육 일환으로 음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곡은 비상업적 음원으로 교육기관 및 장애인식 교육, 수업 등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