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히즈쇼는 어린이 사역 바이블 ‘교회학교 트렌드 2023’ PDF를 모든 교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히즈쇼
코로나 엔데믹 시대, 모든 교회가 현장예배 회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히즈쇼가 주일학교 회복을 위한 솔루션 4가지를 제시한다. 히즈쇼는 어린이 사역 바이블 ‘교회학교 트렌드 2023’ PDF를 모든 교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히즈쇼는 “너무나도 당연했던 주일 현장예배가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이다. 지금은 온라인 세상에서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것보다 당장 해야 할 최우선의 사역을 진행해야 할 때”라며 “바로 교회학교 현장예배의 회복이다. 온라인 사역의 부담은 줄이고 현장예배에 집중할 때, 아이들은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복음의 추억을 쌓아가게 된다”고 했다.

히즈쇼는 모든 교회학교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교회학교 트렌드 2023’을 PDF 파일로 출간해 신청하는 모든 교회학교에 제공한다.

‘교회학교 트렌드 2023’는 부서 담당자를 위한 운영 노하우와 팁, 행정자료들을 담아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2023년 기독교 교육의 최신 트렌드 정보들을 담았다. 휴대폰, 태블릿에 다운받아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솔루션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배와 공과를 제시한다. ‘히즈쇼 주일학교’는 큰 교회, 작은 교회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아이들이 선호하는 성경콘텐츠로 구성되었다.

세 번째로는 아이들이 다시 돌아오는 계기인 절기 준비를 솔루션으로 제시한다. 아이들을 다시 현장으로 초청하기 좋은 성탄절을 통해 공백이 있던 아이들도, 현장으로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이에 성탄절 발표를 위해 신청한 교회학교에 성탄발표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히즈쇼는 연간 60회 이상 교회 초청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교회에서 전도 축제나 어린이 행사 때 히즈쇼 초청 뮤지컬과 성경박물관 전시(국내 유일 메타버스 성경 전시), 챈트 콘서트 등을 활용하여 전도 축제를 준비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히즈쇼TV를 통한 온라인 사역이다. 어린이 기독교 OTT 플랫폼인 히즈쇼 TV는 온라인 예배 제작의 부담감을 덜 수 있으며 재미있게 신앙 교육이 가능하다. 성경애니메이션만이 아닌 찬양 챈트 영상, 가정예배 영상이 8년치 커리큘럼으로 제공된다.

히즈쇼는 오늘 21일(월) 저녁 9시 히즈쇼 채널 유튜브 라이브 HNL(다시 보기 가능)을 통해 ‘2023 교회학교 리스타트’ 어린이 사역 바이블 PDF를 증정한다. 이후 4주간 동일한 시간인 저녁 9시인 11월 28일에는 예배, 설교 콘텐츠 증정, 12월 5일에는 성탄발표자료 증정, 12월 12일에는 히즈쇼TV 사용권을 선별하여 증정한다.

히즈쇼
▲ⓒ히즈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