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기독교계 원로들과 이태원 참사 관련 간담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위로예배 통해 국민들 많은 위로와 힘 얻었을 것”

▲윤석열 대통령과의 오찬 간담회 기념사진. 왼쪽부터 양병희·장종현·김장환 목사, 윤 대통령, 김삼환·김태영 목사.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과의 오찬 간담회 기념사진. 왼쪽부터 양병희·장종현·김장환 목사, 윤 대통령, 김삼환·김태영 목사.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낮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독교계 원로들과 비공개 오찬 간담회를 갖고, 이태원 참사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 장종현 목사(백석대 총장), 김태영 목사(한국교회봉사단 대표단장), 양병희 목사(대한성서공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주 토요일 위로예배를 통해 많은 국민이 위로를 받고 큰 힘을 얻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언론들은 보도했다.

이에 김장환 목사는 성경 로마서 8장 27-30절 말씀(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을 봉독했다. 양병희 목사는 “새벽마다 절망에서 희망을 볼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은 다른 종교계 원로들도 만나 경청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국가적 비극을 극복하고, 국민이 다시 위안과 격려 속에서 화합하고 일어설 수 있도록 조언을 구하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조계사 불교계 추모 위령법회(4일), 기독교계 위로예배(5일), 명동대성당 추모미사(6일) 등 종교계 행사에 참석하며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앞서 이날 오전 출근길에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를 찾아 불교계와도 대화를 나눴으며, 국가애도기간에는 매일 서울시청 앞 광장 합동분향소를 찾기도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란인 희생자를 위해 이슬람 추모 행사에도 대통령이 참석하느냐는 질문에 “아직까진 계획을 하고 있지 않다”며 “앞으로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고 언론들은 보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