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문화예술진흥원, 수변공원에서 버스킹 공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버스킹 공연 기념촬영. ⓒ진흥원

▲버스킹 공연 기념촬영. ⓒ진흥원
문화도시의 새 길을 여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다산문화예술진흥원(원장 이효상, 이하 진흥원)은 지난 10일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149번길 다산수변공원에서 ‘낭만가을 음악산책’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수변공원은 다산신도시 13만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특히 분수대 앞과 야외 잔디광장에서 일명 ‘돗자리 음악회’를 펼쳐 관심을 끌었다.

진흥원 구동철 이사장은 “일상이 축제가 되는 문화도시 남양주에서, 시민을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공연이 가을의 낭만과 함께 행복충전용 버스킹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주광덕 남양주 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이용복 남양주시 행정기획실장도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피로를 풀어줄 음악회가 될 것”이라며 축하했다.

유호준 경기도 도의원은 “시민들에게 진흥원이 즐거움을 주는 것 같아 감사하고 기쁘다”고 격려했다.

정충은 본부장이 진행한 이날 버스킹은 재간둥이(박수진·신정연·신호·양동원·이예은·황유주)의 ‘찌질이’라는 곡으로 시작했다. ‘첫사랑’의 강은비 가수도 ‘첫사랑’과 ‘영원한 노래’를 열창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조은령 센터장(다산뮤직커뮤니티센터)과 마니 듀엣(이정엽·조소련)이 함께 한 마니밴드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시월에 어느 멋진 날에’, ‘나는 못난이’ 등을 불러 관객들과 어우러졌다.

어려움도 있었다. 갑작스레 불어닥친 비와 강풍, 추위라는 3중고와 싸우는 투혼을 발휘한 것. 이번 ‘돗자리 버스킹’은 코로나로 그동안 잠잠했던 공연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기회를 만드는 일을 남양주에서 시작한 것이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오는 11월 28일 남양주시의 자랑이자 세계적 문화유산인 정약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그의 학문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는 『다산 인문학』강연과 시낭송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산 선생의 애민과 실사구시, 인문학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는 일환이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부제: 낭만가을 문학산책)!’라는 프로그램으로 신경림·정호승 시인과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풀꽃문학관 관장 나태주 시인 등을 초청해 ‘문학과 인생’이라는 시의 향기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다산 인문학 강연과 시낭송회를 준비하고 있다.

문의: https://blog.naver.com/saintree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