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참가자 모집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월드비전이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월드비전 제공
▲월드비전이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내달 25일까지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Running, 이하 G6K 러닝)’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버추얼 기부 캠페인만 진행해 왔지만, 올해는 특별히 3년만에 오프라인 러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러닝은 10월 22일 오전 8시 30분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G6K 러닝 참가자는 총 5,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프라인 러닝 희망자 3,500명과 버추얼런 참가자 2,000명 대상이다. 월드비전 글로벌 6K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참가비를 결제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G6K 러닝 공식 티셔츠와 아동의 사진이 부착된 번호표 등이 포함된 레이스 패키지가 전달된다.

버추얼런 참가자들은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번호표를 부착한 티셔츠를 입고 각자 공원∙산책로 등에서 6km 혹은 12km의 거리를 걷거나 달린 후,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월드비전 #global6k #6kforwater #0000(본인배번호) #2022버추얼6k #너와나를위한달리기)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밖에 캠페인 기간 내 6일 동안 6km를 걷거나 달린 후 인증하는 ‘6일 6K 인증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일별 인증샷, 필수 해시태그와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추가 리워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마유게 지역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식수위생사업과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GS25, △신세계인터네셔날JAJU, △락앤락, △브이솔, △쿤달, △농심켈로그가 협찬사로 함께 참여한다. 이외에도 △노스페이스에디션, △제리백, △이엘컴퍼니(HAYAN), △디그디그커뮤니티, △야다, △beflex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도움의 손길을 더한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은 현재 분쟁, 기아 문제 외에도 코로나19와 기후 위기 등의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 더욱 어려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며 “가능한 시간과 장소에서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어려움을 떠올리며, 아이들의 기본권에 대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2014년부터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식수위생 문제 심각성에 관한 관심 촉구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캠페인 ‘글로벌 6K 포 워터’를 전개해오고 있다.

이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긷기 위해 제리캔 보틀(물통)을 들고 매일 걷는 평균 6km의 거리를 참가자들이 걷거나 뛰면서 어려움에 공감하자는 취지다. 올해는 지난 4월부터 하이킹, 제리캔챌린지 등 다양한 ‘글로벌 6K 포 워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