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참가자 모집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월드비전이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월드비전 제공
▲월드비전이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내달 25일까지 ‘2022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Running, 이하 G6K 러닝)’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버추얼 기부 캠페인만 진행해 왔지만, 올해는 특별히 3년만에 오프라인 러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러닝은 10월 22일 오전 8시 30분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G6K 러닝 참가자는 총 5,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프라인 러닝 희망자 3,500명과 버추얼런 참가자 2,000명 대상이다. 월드비전 글로벌 6K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참가비를 결제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G6K 러닝 공식 티셔츠와 아동의 사진이 부착된 번호표 등이 포함된 레이스 패키지가 전달된다.

버추얼런 참가자들은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번호표를 부착한 티셔츠를 입고 각자 공원∙산책로 등에서 6km 혹은 12km의 거리를 걷거나 달린 후,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월드비전 #global6k #6kforwater #0000(본인배번호) #2022버추얼6k #너와나를위한달리기)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밖에 캠페인 기간 내 6일 동안 6km를 걷거나 달린 후 인증하는 ‘6일 6K 인증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일별 인증샷, 필수 해시태그와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추가 리워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마유게 지역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식수위생사업과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GS25, △신세계인터네셔날JAJU, △락앤락, △브이솔, △쿤달, △농심켈로그가 협찬사로 함께 참여한다. 이외에도 △노스페이스에디션, △제리백, △이엘컴퍼니(HAYAN), △디그디그커뮤니티, △야다, △beflex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도움의 손길을 더한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은 현재 분쟁, 기아 문제 외에도 코로나19와 기후 위기 등의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 더욱 어려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며 “가능한 시간과 장소에서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어려움을 떠올리며, 아이들의 기본권에 대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2014년부터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식수위생 문제 심각성에 관한 관심 촉구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캠페인 ‘글로벌 6K 포 워터’를 전개해오고 있다.

이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긷기 위해 제리캔 보틀(물통)을 들고 매일 걷는 평균 6km의 거리를 참가자들이 걷거나 뛰면서 어려움에 공감하자는 취지다. 올해는 지난 4월부터 하이킹, 제리캔챌린지 등 다양한 ‘글로벌 6K 포 워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