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학생들과 캠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정훈 교수. ⓒCTS
CTS문화재단(이사장 감경철 장로)은 PLI(Practical Leadership Institute, 대표 이정훈 교수)와 공동으로 ‘2022 청소년 여름 성경적 세계관 캠프’를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노량진 CTS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정훈 교수를 주강사로 진행된 캠프에는 3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오전 10시 시작된 강의는 오후 8시 찬양집회까지 이어져, 부모와 자녀가 함께 기도하기도 했다.

‘크리스천 청소년이여, 입시를 정복하라’는 첫 강의에서는 성경을 이해하면 학업 분야에서도 탁월하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입시도 정복할 수 있다는 실제 방법을 제시해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이정훈 교수는 경제, 역사, 법정치, 문화·철학 등 모든 분야에서의 올바른 성경적 세계관을 제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크리스천으로서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특히 인기 수학강사 차길영 대표(세븐에듀, 선한목자교회)는 ‘크리스천의 수학공부’를 주제로 크리스천으로서 가져야 할 바른 신앙생활과 수학공부 비법을 제시했으며, 강의 후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면서 격려했다.

조대연 목사(서울대 인문학, 영광의문교회)는 ‘삶과 신앙, 공부’라는 주제로, 시골에서 가난한 가정 8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개구리를 잡아 판 돈으로 참고서를 사서 공부하던 어린 시절에 대해 나누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했다.

청소년 사역자 김언약 선교사(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석사, T-feet international 대표)는 ‘크리스천 청소년과 메타버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앞으로 어떻게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접근해야 할지 방법을 제시헸다.

CTS문화재단은 ‘생명과 공감’이란 모토 하에 문화·예술·공연·교육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이끌 예정이며, 다음 세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업그레이드된 동계 청소년 캠프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