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하모니로 위로받고 회복되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월드비전 합창단, 2022 첫 정기연주회 ‘JESUS’ 개최

오는 21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올해 첫 정기연주회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모든 사람들 음악으로 위로

▲월드비전 합창단 ‘2019 신년음악회’ 분쟁 피해 아동을 위한 평화의 노래 현장. ⓒ김신의 기자

▲월드비전 합창단 ‘2019 신년음악회’ 분쟁 피해 아동을 위한 평화의 노래 현장. ⓒ김신의 기자
월드비전 합창단(원장 어호선)이 오는 6월 21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올해 첫 정기연주회 ‘JESUS’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그동안 힘든 시기를 보내온 모든 사람을 음악으로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드비전 합창단은 희망과 빛의 상징인 예수의 일생을 △예수의 탄생 △고난과 부활 △영광 등으로 나눠, 합창곡으로 풀어낸 창작 칸타타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비전 합창단 지휘자 김보미를 비롯해 작곡가 지혜정, 연출가 안지선, 안무가 임유정 등도 함께한다. 월드비전 합창단 연주반과 강남반, 강서반, 강북반, 분당반, 일산반 등 단원 전체가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풍성한 하모니로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김보미 상임지휘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공연이 연기되고 합창 무대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첫 정기연주회를 통해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반 단원들까지, 합창단 전체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기 위해 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좋은 공연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지난해부터 기획해 오랜 기간 이번 무대를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단원 여러분들과 지휘자님 등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새로운 희망을 바라보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이번 연주회를 통해 관객분들이 그동안 지쳤던 마음을 위로받고 회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합창단의 첫 정기연주회 티켓은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올해 창단 62주년을 맞은 월드비전 합창단은 1978년 영국 BBC 주최 세계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세계 최고의 합창단으로 성장했다.

아름다운 음색의 합창을 통해 세계 50개국 700여 도시에서 지구촌의 평화와 생명의 소중함을 노래하며 지구촌 이웃들에게 치유와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