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과 함께한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 감동과 희망의 하모니 선사

▲홍보대사 가수 이적과 앙상블 단원들이 ‘달팽이’를 협연하고 있다. ⓒ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 가수 이적과 앙상블 단원들이 ‘달팽이’를 협연하고 있다. ⓒ사랑의달팽이
"Shall we dance?”

세계 최초 청각장애 유소년 연주단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이 2년 만에 지난 4일 오후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는 MBC 차미연 아나운서 사회로 올해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이적 씨와 함께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새로운 도전으로 희망의 시간을 만들고 있는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 30명은 이날 공연에서 브라스 5중주와 2중주, 클라리넷 앙상블 공연을 통해 하얀거탑 OST, 비창소나타 2, 3악장, 호두까기인형 모음곡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선보였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제16회 정기연주회. ⓒ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제16회 정기연주회. ⓒ사랑의달팽이
게스트로 초청된 가수 이적은 히트송인 ‘다행이다’, ‘걱정말아요 그대’를 불렀으며, 앵콜송으로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들과 ‘달팽이’를 협연하며 감동의 무대를 연출해 관객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은 2003년 창단한 세계최초 청각장애 유소년 연주단으로, 비장애인들에 비해 오랜 시간을 연습해야 하는 힘든 조건 속에서도 꾸준한 연습으로 16회 정기연주회까지 성공적으로 치르며 많은 대중들에게 큰 울림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정기연주회를 하지 못해, 이번 연주회에서 단원들은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사랑의 달팽이 김민자 회장은 “이번 정기연주회는 코로나19로 멈추었던 시간을 도전으로 희망을 만들어가는 우리 아이들과 홍보대사 이적 씨의 협연으로 감동의 무대를 연출했다”며 “ 앞으로도 사랑의달팽이에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