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이제는 막말 예고제 “국민욕쟁이 행동개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이제 제가 무슨 욕을 해도 대중은 놀라지 않습니다”

▲김용민 씨.

▲김용민 씨.
‘나꼼수 후보’로 서울 노원갑 지역구에 출마했다 떨어진 김용민 씨가 “근신은 끝났다! 국민욕쟁이 행동개시” 라며 활동 재개 입장을 밝혔다.

‘목사아들 돼지’에서 ‘국민 욕쟁이’로 스스로의 계급을 상승(?)시킨 김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제 제가 무슨 욕을 해도 대중은 놀라지 않습니다”며 자기합리화를 시도한 다음, “이 특권으로 서럽게 사는 사람 대리해 할 말 하겠습니다” 라고 서민층을 우롱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 대중들은 그의 욕지기에 놀라는 대신 눈살을 찌푸리거나, 일부 열혈 청취자와 정치인들을 빼고는 ‘나꼼수’를 외면하고 있는 실정이다.

김씨는 “이명박근혜, 새누리당, 조중동, 부패교회 권력 여러분께는 참으로 힘빠지는 이야기겠으나 영업재개 했습니다” 라며 “잡놈은 이틀이면 털고 일어납니다”고도 했다. 그는 선거 기간에는 금식기도를 하고 아버지로부터 안수기도를 받았으며, 이동원 목사의 방문에 눈물을 흘렸다.

또 “덧붙여 말씀드립니다만, 저의 정치실험은 끝났습니다”며 “당적 없이 정치적 지분 없이 ‘나꼼수’의 한 멤버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는 '욕쟁이 김용민'으로서의 재탄생의 전제입니다” 라며 민주통합당을 토사구팽(?) 시켰다.

그는 “정치인일 때 ‘표현의 자유를 약자와 소수자 권익을 위해 쓰겠다’고 약속과 반성을 했지만, 처지야 어떻든 지금도 유지하는 가치”라며 “욕 없는 욕 쓰는 국민욕쟁이로의 변신, 왜요, 일관성 없어 보이나요?” 라고 물었다.

김씨는 ‘나꼼수’ 청취자들을 위한 카페 ‘벙커1’에서 총괄 지배인을 할 것 같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