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신대원, 또다시 ‘초고압 송전탑’ 문제로 골머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지난 6일 건설공사 재개로 충돌… 12일 한전 본사서 기도회

				▲1월 5일부터 재개된 한전측의 송전탑 공사로 6일 한전측과 신대원측이 대치하기도 했다. ⓒ총신대 신대원 원우회
▲1월 5일부터 재개된 한전측의 송전탑 공사로 6일 한전측과 신대원측이 대치하기도 했다. ⓒ총신대 신대원 원우회

경기도 양지에 소재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심창섭 교수)이 초고압 송전탑 문제로 다시금 골머리를 앓고 있다.


한국전력은 지난해 3월 중단됐던 송전탑 건설공사를 올해 1월 5일 재개, 총신대 신대원 교직원들 및 학생들과 대치상태까지 가는 상황이 벌어졌다. 1월 6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물리적 충돌까지 벌어지는 등 대치 끝에 공사가 일시 중단됐으나 언제 다시 재개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에 총신대 신대원 측은 1월 12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에 소재한 한전 본관 앞에서 기도회를 갖기로 했다. 신대원 측은 이 기도회에서 송전탑 건설의 부당함을 알리고 이에 대한 시정을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전력은 신안성~신가평 80Km 구간 내에 총 155기의 초고압 송전탑을 세우고 있으며, 이 구간에 총신신대원도 속해 캠퍼스 주변에 4기의 송전탑이 들어설 계획이다.

총신신대원 캠퍼스 주변에서 가장 전압이 높은 송전탑은 76만5천 볼트에 이르며, 규모가 작은 송전탑도 14만5천 볼트나 된다. 아직까지 송전탑의 전자파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신대원 측은 캠퍼스 위로 송전탑간의 전선이 이어지면 면학 분위기 조성에 지장을 줄 것을 우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