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학교 과학실, 강의실, 컴퓨터실, 댄스실.
▲VCA Korea 설립자 크리스 윤 박사.

일산 탄현 지역에 최첨단의 교육 시스템을 갖춘 도심형 기독국제학교인 ‘빌리지 크리스천 아카데미 코리아’(Village Christian Academy KOREA - VCA KOREA)가, 설립을 기념하여 2월 6일과 7일에 각각 특별교육세미나와 개교기념행사를 열었다.

미국 글로리 선교재단의 총회장인 신승훈 이사장은 기독교 신앙과 탁월한 학문을 강조하고자, 캘리포니아에서 우수한 기독교학교 중 하나인 Village Christian School과 파트너십으로 미국형 국제학교인 VCA KOREA를 일산 지역에 설립하게 되었다.

VCA KOREA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인성교육, 각 학생의 능력을 철저히 분석하여 내재된 재능을 계발시키는 영재계발교육, 영어와 한국어의 이중언어 몰입교육, 모의법정과 토론식 교육,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환경, 법정교실, 과학실험실, 비즈니스 렉쳐홀, 컴퓨터 랩 등의 특화된 테마교실들을 준비해 놓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별히 2월 6일 교육세미나에서는 미국 빌리지크리스천스쿨의 교장이자 현 하버드대학교 입학사정관이기도 한 Tom Konjoyan 교장(하버드대 졸업)이 미국의 우수대학 진학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VCA KOREA의 커리큘럼은 하버드대학교 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우수 대학에서 뽑기 원하는 인재상에 맞추어,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 지적인 호기심과 창의성을 지속적으로 계발시켜 나가도록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계획하고 제공할 것이다.

2월 7일에는 VCA KOREA의 이사장이자 글로리선교재단 총회장인 신승훈 이사장, 총 6명의 이사진, 미국 VCS의 Tom Konjoyan 교장, 그리고 크리스 윤 초대 교장과 신임 교사들 및 모든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학교의 설립을 기념하는 예배와 행사를 진행했다. 특별히 VCA KOREA는 설립을 기념하여 “글로리선교재단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모집기간: 2월 9일~2월 27일
2. 모집대상: 초등 1학년~중 1학년
3. 자격조건: 고양시 거주자(최소 1년 이상), 기독교 신앙을 가진 자, 해외교육 2년 이상 또는 국내 국제학교 2년 이상 수료자, 또는 한국 공립학교에서 평점 3.0 이상(전 과목 80점 이상)인 학생으로 VCA KOREA 학력평가 테스트 및 인터뷰 통과한 학생, 학업 또는 예체능 분야 수상 경력이 있는 학생

문의: 031) 913-8300, info@vcakorea.org, www.vca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