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남편
▲ⓒPixabay
모든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은 무엇인가를 나타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마음을 간직한 사람이었다. 모세는 하나님과 이야기하고 그분의 계명을 받았다. 바울은 여러 교회의 아버지였다.

우리는 이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위대한 지 알고 있다. 그들이 어떻게 대대로 하나님을 섬겼는지 읽는다. 다윗은 골리앗을 물리치고 유다에서 예배를 드렸다. 모세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이끌어내어 약속의 땅으로 인도했다. 바울은 그리스도를 이방인들에게 설교하고 제자들을 사방에 두었다.
그러나 우리가 자주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이 사람들이 실제로 자신들의 방식대로 위대한 사람들이었지만, 모두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 남편이 세워야 할 것과 동일한 것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모든 그리스도인 남편이 세워야 할 3가지'라는 제목으로 이에 대해 소개했다. 

주님 안에서 모든 노력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남편은 자신 안에 몇 가지 것을 설정해야한다. 이러한 일들은 그가 옳은 일을 하고 틀린 것을 피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다음과 같다.

1. 확신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경건한 신앙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자기 자신의 양심에서 비롯된 견고한 신념이다.

예를 들어 바울은 그가 그리스도를 추구할 수 있도록 그에게 유익하던 것을 그리스도를 위해 다 해로 여겼다. 그는 빌립보서 3 장 7 ~ 9 절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2. 경계

경계는 주님을 두려워하는 일만을 행할 목적으로 우리가 설정한 거룩한 제한 사항이다.

경계는 우리를 죄로부터 보호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자유로운 삶을 살게 한다. 건강하고 현명한 경계를 설정하지 않으면 우리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윗을 보자. 그는 결혼 한 여자와 간통죄를 저질렀고, 그녀의 남편이 죽임을 당하게 했으며 주님을 불쾌하게 하였다(사무엘하 11 장 참조).

하나님께서는 다윗이 한 일에 너무 불쾌감을 느껴서 밧세바와 함께 있던 아이를 쳤다. 어린 소년은 병들어 죽었다(사무엘하 12 : 15-19 참조) 

다윗이 성적 순결을 의미하는 경계를 가졌다면 그는 아마도 자신의 죄를 범하지 않았을 것이다. 시편 119 : 9-11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모두 따라한다면 우리는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3. 목표

주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성취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목표 또는 비전을 더 잘 갖는다.
모세는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데리고 약속의 땅으로 인도했다. 모세는 처음에는 매우 완고했지만 결국 하나님의 뜻에 순종했다(출애굽기 3 참조). 하나님의 도움으로 그는 성공적으로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의 노예 생활에서 이끌어 냈다.

모세가 개인적으로 약속의 땅에 들어갈 수 없었지만, 그는 백성을 가나안으로 인도 할 수 있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우리는 매일 같이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결과는 노력의 가치가 있는 것 이상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