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

대학구조 개혁 및 개편 단행
국제화 적합 글로벌 인재양성
개혁주의 신학사상 입각 교육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
서울한영대학교(총장 이억범 박사)는 ‘작지만 강한 대학,’ ‘사회의 변혁과 필요를 충족하는 특성화 대학,’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가는 글로컬 대학’을 표방한다.

서울한영대학교는 세계를 품고 지역을 섬기며 치유하는 참된 지성인을 양육하는 강소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대학구조 개혁과 발맞춰 학과 개편을 단행했다. 재활복지학과를 신설하고 재활상담심리학과와 유아특수재활학과의 개명, 사회복지학과의 역량을 강화하여 재활복지 융복합을 시행하고 대학의 특성화인 재활복지를 기독교의 핵심 가치인 섬김과 연결하여 ‘재활복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독대학’이라는 비전을 수립했다.

또한 국제화에 적합한 글로컬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 대학교류 활성화와 영어 능력향상을 위한 수준별 계단식 영어강좌를 교과과정에 편성하고, 어학연수 및 봉사체험을 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한영대학교는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에서 외국유학생을 유치하여 국제대학원을 운영하며, 한영국제어학원을 통해 외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언어를 가르치고 소통하는 한류 전도의 역할도 담당한다.

미래위원회를 통해 학부와 대학원 연계사업 및 운영을 실시하는 허브 체계를 구축하여 학부와 대학원 학사운영체계를 조정하고 융복합 커리큘럼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남궁선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장
▲남궁선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장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대학원장 남궁선 박사)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한다.

일반대학원과 특수대학원에서 신학전공(석사/박사), 사회복지학 전공(석사/박사), 상담심리학 전공(석사/박사) 아동학(석사), 통역(석사) 과정을 통해 교계와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배출해왔다.

개혁주의 신학사상에 입각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그리고 인류사회와 교회에 공헌할 지도자와 학자를 양성한다.

또한 상담목회의 전문성, 실용성과 리더십을 갖춘 유능한 전문상담사, 복지사회구현에 기여할 복지전문지도사 양성, 이론과 실천의 균형을 이룬 아동보육전문가, 국내외 통번역 수요에 부흥하고 통역선교사역을 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회와 지역사회, 전공관련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문의 02-2067-4550
홈페이지 www.hytu.ac.kr
원서접수 2월 10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