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
한신대학교(총장서리 강성영)를 비롯해 강남대, 성결대, 평택대, 한세대, 협성대 등 6개 대학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엑스퍼트연수원에서 '2016 취업 연계 U6 JOB Dream 직무 맞춤형 연합 캠프'(이하 U6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U6캠프는 '경기서남권대학교협의체(U6)'가 주최·주관하고 커리어넷이 운영한다. 경기서남권대학교협의체는 6개 대학이 사회봉사·취업·입시·전산 등 4개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2014년 12월 결성됐다. 이번 캠프는 참여대학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 당 15명 씩 총 90명이 참가했다.

1일차인 23일은 오전 입소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후부터 ▲2016 하반기 채용동향 및 취업마인드 고취 ▲조직적합형 팀빌딩 서바이벌 ▲히든챔피언, 알짜기업 분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일차인 24일은 ▲분야별 직무특강(회계, 마케팅, 유통, 영업관리) ▲면접시뮬레이션 및 이미지메이킹 ▲창의면접&피드백이 진행됐다. 마지막 날인 25일 ▲유형별 실전모의면접(PT면접, 토론면접, 인성면접)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를 끝으로 캠프는 종료된다.

각 대학별 우수자 1명에게는 태블릿PC 아이패드를 증정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커리어넷 '종합 인적성검사' 무료 쿠폰 제공, 집중 사후 관리를 통한 취업 연계, 메가넥스트 온라인 직무교육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강성영 총장서리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취업에 대한 열정을 갖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U6캠프가 준비한 실전중심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취업의 청사진을 그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