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의 기자

김신의 기자

안양열린교회

안양 열린교회, 특새로 모은 부활절 이웃사랑 헌금 기부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경인본부장 오세욱)가 안양 열린교회(담임목사 김성진)으부터 부활절 이웃사랑 헌금 1500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15일(월) 밝혔다. 기부금은 안양열린교회가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40일 간 진행한 특별새벽기도회(주 바라봄 기도회)의 …
김대혁

“챗GPT, 설교 본질 대체 불가… 보완적 도구로 사용돼야”

용어 및 개념 확인, 사건 정보 습득에는 도움 잘못되고 편향된 정보 및 도덕적 문제는 위험 설교, 정보 전달 아닌 하나님과 인격적 소통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 교수) 제40차 정기 학술대회가 ‘강단 개혁’이라는 주제로 13일 서울 동작구 총신대학교 주기철기념…
한복협 4월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가 12일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먼저 기도회에서는 미즈구치 이사오 선생(일본복음동맹, JEA)이 ‘둘로 하나를 만…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
고액 후원

셋째 고민하던 중 도움 필요한 아이 위해 통큰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최근 임현호·정한나 부부를 밀알복지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 29호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임현호(40)·정한나(39) 부부는 셋째 자녀를 가지려고 고민하던 중,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
김희재 이찬원

가수 김희재·이찬원, 선한스타 상금으로 환아들 치료비 지원

(재)한국소아암재단은 최근 가수 김희재와 이찬원이 선한스타 상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
이솔로몬

이솔로몬, 아이돌차트 기부스타 선정돼… 위기가정아동 지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12일 “달콤한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솔로몬이 3월의 아이돌차트 기부스타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아이돌차트는 스타의 팬들이 유료결제를 할 경우, TP포인트를 보너스로 지급하여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할 …
이승준

배우 이승준, “굿스토어, 희망·기적 전하는 캠페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소상공인 기부 캠페인 ‘굿스토어’의 홍보대사로 배우 이승준을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굿스토어는 치료가 시급한 장애아동을 위해 매장 수익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밀알복지재단의 소상공인 기부 캠페인이다. …
서리라 앨범재킷

나비워십, ‘서리라’ 앨범 발매

나비워십의 여덟 번째 앨범이자 여섯 번째 싱글인 ‘서리라’가 11일 발매됐다. 지난 2022년 11월 싱글 ‘내게로 오라’ 이후 나비워십에서 처음 발표되는 곡으로 김재윤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다. 메인 보컬 박해린의 목소리로 매일을 두려움 속에 걸어왔던 나…
거룩한방파제

“총선 이후, 교회가 각성하고 악법 저지 동참해야”

4월 10일 총선 결과가 나왔다. 해외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는 독소조항이 가득한 차별금지법과 이미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의 상위법인 학생인권법 등의 발의를 내건 당의 후보자들이 대거 당선됐다. 국회의원 후보자 설문조사 결과 차…
온그룹

질병관리청 학생 6만 명 대상 조사… 女 30%는 우울감 호소

우리나라 초중고생 열 명 가운데 넷은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학생 30%가 우울감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돼 학업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관리가 절실한 것으로 조사됐다. 질병관리청이 지난 2023년도 전국 800개 초중고교의 학생 6만 여명을 대상으로 …
책읽는사자

책읽는사자 “과거 운운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유튜버 책읽는사자가 11일 총선 이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라는 제목의 강연을 올리며 “우리는 과거를 계속해서 운운할 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총선패배’를 예측하며 강연을 업로드했다는 책읽는사…
향기로운제물

향기로운제물, 암투병 선교사의 찬양 ‘나의 구원이신 주님’ 발매

CCM그룹 향기로운제물(책임자 이홍기 목사)이 9일 아홉 번째 싱글 앨범 ‘나의 구원이신 주님’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한국예수전도단(YWAM)에서 선교사로 파송받아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중국과 북미까지 40년 넘게 사역하고 있는 임순임 선교사가 자신의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