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의원,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발언 재차 사과… 이번엔 국회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자극적 발언 지양하고 내용과 사실로 국민 뜻 전할 것”

▲(왼쪽부터) 청문회 질의응답을 하던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국회방송 유튜브

▲(왼쪽부터) 청문회 질의응답을 하던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국회방송 유튜브

김성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갑)이 얼마 전 국회에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인사청문회 당시 그에게 했던 “무자격 기독교 보수 탈레반주의자” 발언에 대해 25일 재차 사과했다.

본지는 김 의원이 지난 21일 오전 고양 덕양구 성은숲속교회(담임 오성재 목사)에서 열린 고양기독교총연합회 주재 고양 지역 목회자들 모임에 참석해, 청문회 당시 안창호 위원장에게 표현에 대해 정중히 사과한다고 밝힌 내용을 단독 보도한 바 있다. 그는 목회자들 앞에서 “국회에서 해당 발언에 대해 다시 사과하겠다”고 말했는데, 그 약속을 지켰다.

이후 김 의원은 25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신상발언을 통해 “기독교인인 안 위원장에게 매우 모욕적인 표현을 했다”며 사과했다.

▲김성회 의원이 지난 21일 고기총 목회자들 앞에서 자신의 발언을 사과하고 있다. ⓒ크투 DB

▲김성회 의원이 지난 21일 고기총 목회자들 앞에서 자신의 발언을 사과하고 있다. ⓒ크투 DB

김성회 의원은 “생방송으로 진행된 청문회를 보시던 기독교인들이 받으신 상처에 대해서도 사과드리겠다”며 “품격 있는 언어로 비판과 토론의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에서 해서는 안 될 발언이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이와 같은 자극적 발언을 지양하고, 내용과 사실로 국정을 감시하고 국민의 뜻을 전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남긴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지난 3일 안창호 당시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인권 문제는 과학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데, 그걸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은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생각한다”며 “국가인권위원장으로 부적격”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