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2세들과 美 의원들, “북한 인권 개선” 한목소리

워싱턴DC=김대원 기자  dwlee@chtoday.co.kr   |  

[21차 북한자유주간] 美 의사당 앞 랠리 진행돼

한국계 등 연방 의원들 참석해
북한 주민들 인권과 자유 염원
KCC 청소년들도 집회 함께해

▲10일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앞 랠리 모습. ⓒ워싱턴DC=김대원 기자

▲10일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앞 랠리 모습. ⓒ워싱턴DC=김대원 기자
21차 북한자유주간 4일차인 10일 오전 11시 30분(이하 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연방 의회의사당 앞에서는 미국 10개 주에서 모인 한인 학생들과 북한자유주간 행사를 위해 참석한 탈북민들이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는 북한 자유를 위한 한인교회연합(KCC) ‘청소년 미션&인턴십 컨퍼런스’ 일환으로 열렸으며, 현장에 여러 현직 의원들이 참석해 북한 인권 개선을 촉구하고 비인도적 강제북송에 강력히 반대했다.

영 김 연방 하원의원도 참석해 한인 학생들의 참여를 격려하고, 북한 주민들의 자유를 위한 목소리가 멈추지 않고 계속 되기를 바랐다.

영 김 의원은 전날 레이번 의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탈북민들과의 라운드 테이블’에서도 의회가 진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탈북민들을 통해 북한 인권 실상을 밝히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함께 싸울 것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영 김 연방 하원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DC=김대원 기자

▲영 김 연방 하원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DC=김대원 기자
미셸 스틸 하원의원은 “우리 목소리가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북한 주민들에 대한 인권 유린은 반드시 중단돼야 하고, 북한 주민들의 자유를 위해 끝까지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틸 하원의원은 부모가 공산주의를 피해 한국으로 피난했던 배경을 소개하면서, 공산주의에 대한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

조너선 잭슨 하원의원과 버디 카터 하원의원도 북한 주민들의 자유와 탈북민들의 인권을 위한 목소리에 동참했다.

조너선 잭슨 의원은 “자국민 인권을 존중하지 않은 국가들은 모두 자유를 향한 열망에 결국 무너졌다”며 “자국민에 대한 인권 탄압은 결국 북한 당국에 큰 위기를 자초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셸 스틸 연방 하원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DC=김대원 기자

▲미셸 스틸 연방 하원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DC=김대원 기자
버티 카터 하원의원은 “북한 인권 상황을 개선하는 길은 인권 탄압 실태를 국제사회에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21차 북한자유주간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북한자유연합 대표 수잔 숄티 여사는 “북한 내부로의 정보 유입이 북한을 변화시키는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며 “자유 북한을 위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미 의회에서 증언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한 16명의 탈북민들도 함께 했다. 북한자유주간은 통상 4월 진행됐지만, 올해는 KCC ‘청소년 미션&인턴십 컨퍼런스’ 일정에 맞춰 7월 개최됐다.

KCC는 연방 국회의사당 랠리 외에 8-11일 워크샵, 멘토링 프로그램, 백악관 앞 기도회 및 행진, 의회 사무실 방문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