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율동생태학습원, 장애인의날 기념 ‘해피투게더’ 행사 진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장애·비장애 청소년들 함께

▲지난해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 중인 지역 주민 모습. ⓒ학습원
▲지난해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 중인 지역 주민 모습. ⓒ학습원

지구촌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최성은)이 성남시(시장 신상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율동생태학습원(이하 학습원)은 오는 4월 15일(월)부터 4월 20일(토)까지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장애인전환교육실습장인 성남시 율동생태학습원은 오는 4월 20일(토)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비장애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홍보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4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진행되는 주간행사 ‘해피투게더’는 특수학급 소속 장애 청소년들이 장애인의 날을 홍보하는 기념품(장애인 시설에서 생산한 쿠키)을 장애인식 개선 안내문과 함께 포장하여, 약 1,500여 명의 비장애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의 날 홍보 기념품과 함께 소통 시간을 마련하여, 장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4월 20일(토)에는 학습원 인근 율동공원에서 지역 주민 300여 명이 함께하는 전환교육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예체험 꽃 포장 ‘한 송이 장미꽃’, 치유농업 체험 ‘상추 모종 화분 심기’, 바리스타 체험 ‘커피 향주머니 제작 및 커피 시음’ 등 다양한 활동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서도 함께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동퀴즈-동화 보고! 퀴즈 풀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며 진행되는 이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홍보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 및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