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니버시티 평생교육원 개원식 열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열린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협약
이광재 박사, 힐링웃음치료 강의

▲기념촬영 모습. ⓒ이대웅 기자
▲기념촬영 모습. ⓒ이대웅 기자

국제유니버시티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 및 한국안전돌봄서비스협회 서울총괄본부 개원식이 5일 오후 서울 관악구 교육원 강당에서 개최됐다.

코미디언 김종석 박사의 식전 진행과 빛의자녀교회 김형민 목사의 기도로 문을 연 개원식은 신형철 원장 사회로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김인숙 연구소장의 연혁 및 현황 보고와 내빈 소개 등이 진행됐다.

인사를 전한 신형철 원장은 “저희 교육원은 지식과 기술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해서 최상의 교육 프로그램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축사를 전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구민들의 사랑 덕에 ‘앵콜 구청장’으로서 민선 7·8기를 이끌고 있다”며 “교육원이 창조적 리더로서 꿈을 이룩해 가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구민들이 새로운 꿈을 찾아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이광재 박사는 “오랜 세월 각고의 노력, 뼈를 깎는 아픔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오늘까지 지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교육원이 좀더 나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르신들과 중장년, 청소년과 유아동까지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 윤석주 박사의 축사 후 축하 케이크 커팅으로 마무리됐다. 이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국제유니버시티 평생교육원은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원은 이날 김종석 코미디언을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2부 시간에는 힐링웃음치료 전공인 이광재 박사가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저희는 교육원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아주고자 한다”며 “순우리말인 ‘얼굴’은 생각을 담은 그릇이라는 뜻이다. 앞으로는 긍정적이고 즐겁고 기쁘고 행복한 생각을 통해, 날마다 얼굴이 반짝반짝 빛나는 인생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유니버시티 평생교육원은 전인교육과 평생교육사 인력풀 지원, 연구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노인심리상담사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송아트그리기지도사 △미술심리기질성향상담사 △웃음코칭상담사 △낙상예방운동지도사 △라인댄스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자 등도 양성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