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드림 런쥔, 손태진 팬덤 따뜻한 기부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희망조약돌 제공

ⓒ희망조약돌 제공

국내아동 후원단체 희망조약돌은 1일 NCT드림 런쥔 팬덤 엔시티즌(포도알)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필수품인 생리대와 비타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K-POP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포도알’에서 진행된 팬딩(팬(Fan)+투표(Voting)의 합성어) 투표 결과 2023년도 상반기 왕중왕전 1위 아티스트로 선정된 NCT드림 런쥔의 이름으로 후원됐다.

기부물품과 기부처를 선정한 팬덤 ‘엔시티즌’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부족한 생필품 생리대와 비타민 후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후원 단체들 중 국내 지원에 집중하며 최근 팬 기부 소식이 자주 들려온 희망조약돌의 ‘GIVE LOVE’ 캠페인을 통해 나의 아티스트 이름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지난 7월 28일에는 가수 손태진의 공식팬카페‘손샤인’의 팬클럽 회원들이 폭우피해이재민을 위한 기부금 200만 원을 희망조약돌에 전달했다.

‘손샤인’의 팬클럽 회원 8명이 모금하여 전달된 이번 기부금은 폭우피해이재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폭우피해지역 관련 기관과 연계해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가수 손태진 공식팬카페 ‘손샤인’은 꾸준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통해 스타와 팬의 건강한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선한팬덤으로, 희망조약돌에 국내취약계층·위기가정아동을 위한 기부 등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가수 손태진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희망조약돌과 함께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손태진의 공식팬카페 ‘손샤인’ 팬클럽 회원은 “손태진의 팬 손샤인이 이재민 여러분에게 힘이 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며 “폭우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이재민 여러분들을 손샤인의 이름으로 응원하며, 함께 피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선한 스타 손태진과 그 뒤를 든든하게 받쳐주는 선한 팬덤 손샤인이 함께 아름다운 기부문화확산에 힘써줘서 감사하다”며 “희망조약돌도 비영리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대한민국의 취약계층을 구호하는 활동에 더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