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동 후원단체 희망조약돌은 1일 NCT드림 런쥔 팬덤 엔시티즌(포도알)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필수품인 생리대와 비타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K-POP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포도알’에서 진행된 팬딩(팬(Fan)+투표(Voting)의 합성어) 투표 결과 2023년도 상반기 왕중왕전 1위 아티스트로 선정된 NCT드림 런쥔의 이름으로 후원됐다.
기부물품과 기부처를 선정한 팬덤 ‘엔시티즌’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부족한 생필품 생리대와 비타민 후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후원 단체들 중 국내 지원에 집중하며 최근 팬 기부 소식이 자주 들려온 희망조약돌의 ‘GIVE LOVE’ 캠페인을 통해 나의 아티스트 이름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지난 7월 28일에는 가수 손태진의 공식팬카페‘손샤인’의 팬클럽 회원들이 폭우피해이재민을 위한 기부금 200만 원을 희망조약돌에 전달했다.
‘손샤인’의 팬클럽 회원 8명이 모금하여 전달된 이번 기부금은 폭우피해이재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폭우피해지역 관련 기관과 연계해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가수 손태진 공식팬카페 ‘손샤인’은 꾸준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통해 스타와 팬의 건강한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선한팬덤으로, 희망조약돌에 국내취약계층·위기가정아동을 위한 기부 등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가수 손태진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희망조약돌과 함께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손태진의 공식팬카페 ‘손샤인’ 팬클럽 회원은 “손태진의 팬 손샤인이 이재민 여러분에게 힘이 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며 “폭우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이재민 여러분들을 손샤인의 이름으로 응원하며, 함께 피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선한 스타 손태진과 그 뒤를 든든하게 받쳐주는 선한 팬덤 손샤인이 함께 아름다운 기부문화확산에 힘써줘서 감사하다”며 “희망조약돌도 비영리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대한민국의 취약계층을 구호하는 활동에 더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