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웨슬리 회심 285주년 전시회
▲광림교회가 존 웨슬리 회심 285주년을 맞아 서울 압구정 광림교회 본당 로비에서 28일(주일)부터 6월 2일까지 기념 전시회를 준비했다.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는 존 웨슬리 회심 285주년을 맞아 서울 압구정 광림교회 본당 로비에서 28일(주일)부터 6월 2일까지 기념 전시회를 준비했다.

교회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광림교회 헤리티지&비전홀에 소장하고 있는 초기 감리교회 관련 유물을 공개한다. 1700년대 후반에 발간된 존 웨슬리의 설교집, 웨슬리 목사 생전에 런던 웨슬리 채플에서 사용했던 ‘포탄 탄피로 만든 헌금 접시’ 등과 존 웨슬리 목사를 기념해 만든 기념품들, 조각상 등이다.

영국 웨슬리 채플의 자매결연 박물관으로 등록된 광림교회 헤리티지&비전홀은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초기 영국 감리교회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존 웨슬리의 데스마스크는 공식적으로 런던 웨슬리 채플, 미국 드류대학교, 그리고 한국의 광림교회만 소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웨슬리 채플의 파이프 오르간 조각, 초기 감리교도들의 찬송가 등이 있다.

이번 전시회는 존 웨슬리 회심주일을 기념하며 본당 로비에서 진행되지만, 평소에는 광림
헤리티지&비전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광림 헤리티지&비전홀/ 광림교회 목회연구원 02)2056-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