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청년회 제2회 교사세미나, 배움의 열정 속에 ‘죄’ 묵상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예수청년회가 구원의 말씀 전파에 대한 열정으로 최근 제2회 교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본부센터에서 진행됐다.

로마서 1장 강해는 성경이 가르쳐 주는 교리와 윤리 두 축을 모두 강조하며 강해를 시작했다. 로마서의 중요성과 이 편지를 쓴 바울의 당시 상황, 그리고 로마서를 대하고 묵상하는 교사들이 가져야할 자세와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뿐 아니라 사영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후 로마서 1장 18-32절의 핵심적 가르침인 ▲하나님을 아는 길: 일반계시와 특별계시(예수 그리스도) ▲본래 창조의 모습과 이를 벗어난 죄 ▲불경건: 하나님을 마음에 두기 싫어하는 교만과 우상숭배 ▲불의: 수평적 죄, 윤리적/도덕적 타락 ▲‘내어버려 두사’: Powerless God, 하나님의 진노, 한(恨) ▲온갖 죄의 목록들 ▲죄의 형벌: 사형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한 인간 등의 주제들을 선교의 경험들과 함께 상세히 전했다.

강의 후엔 간증 시간과 참석자들이 궁금해하는 바에 대한 질의응답, 그리고 소감문 작성 시간이 이어졌다.

예수청년회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소속 복음주의 선교단체로, 말씀중심의 제자훈련을 통해 다음세대 헌신된 그리스도의 제자를 길러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