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교회 9월 특별새벽집회 ‘애굽에서 가나안까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9월 3-7일 총 3부, 온라인 참석도 가능

▲9월 특별새벽집회 포스터.

▲9월 특별새벽집회 포스터.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 원로 김삼환 목사)가 ‘특별새벽집회’를 9월 첫 주간 진행한다.

이번 집회는 ‘애굽에서 가나안까지(출 3:8)’라는 주제로 3-7일 5일간 매일 오전 5시 50분, 오전 7시, 오전 8시 30분 등 3부로 나눠 명성교회 원로 김삼환 목사가 직접 말씀을 전한다.

특별새벽집회 1부는 명성교회 홈페이지(www.msch.or.kr)와 모바일, C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지난 1980년 설립한 명성교회는 그해 9월부터 새벽집회를 시작해, 한 해도 쉬지 않고 3월과 9월마다 특별새벽집회를 열고 있다.

첫 해 25명이 참석한 이후 10년 만에 1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하루 평균 7만 명 이상이 참석하고 800만여 명이 시청하는 등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집회에서는 새벽에 역사하시는 하나님 은혜를 체험하기 위해 일본과 온두라스 등에서 50여 명의 교회 지도자들과 평신도들이 입국해 집회에 참여, 뜨거운 기도의 열기와 성도들의 헌신을 체험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외국 참가자들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로 동시통역이 진행되며, 수어로도 말씀을 접할 수 있다.

명성교회는 특별새벽집회 기간 예루살렘성전 지하 1층 로비에서 1980년부터 진행된 집회 주제들이 담긴 포스터와 성도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전시, 성도들과 지난 역사를 추억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