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목위원회, 김봉식 청장 취임 감사예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경기도와 대한민국 지키는 파수꾼의 사명 잘 감당하길”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목위원회는 지난 7월 25일 청사 본관 5층 대강당에서 ‘김봉식 청장 취임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감사예배에서는 황규식 목사(수지산성교회) 사회로 경목위원장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가 ‘파수꾼의 사명(겔 3:17-21)’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권태진 목사는 “이 시대의 파수꾼으로서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지키는 청장의 사명을 잘 감당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역사를 바로 알 때, 시대를 보는 통찰력을 갖게 된다”며 “대한민국 건국일을 바로 세우고, 출산율 저하로 소멸 위기에 놓인 나라를 지키는 진정한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태진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권태진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환영사를 전한 교정위원장 주남석 목사(세한교회)는 “새롭게 취임한 김봉식 청장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청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선교회 대표 김병철 목사는 “김봉식 청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위한 큰 파수꾼이 되시기를 기도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봉식 청장은 “우리 청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치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기도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경기남부청은 각종 위험으로부터 국민 안전을 확보하고, 경찰을 더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경찰을 위해 더욱 응원하고 기도해 주시면, 우리 지역의 치안이 더욱 안정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다시 한 번 기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군포제일교회 백합찬양대가 찬양하고 있다.
▲군포제일교회 백합찬양대가 찬양하고 있다.

이날 취임감사예배에서는 군포제일교회 백합찬양대가 찬양하고 폴리스챤 콰이어가 특송했으며, 송암어린이합창단이 2부 축하찬양을 불렀다.

끝으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목위원장 권태진 목사는 김봉식 청장에게 꽃다발과 성경책을 선물했다. 이날 취임감사예배는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