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유튜버 쯔양, 월드비전에 2억 후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 및 국내 식생활 취약아동 지원

쯔양 ‘밥피어스아너클럽’ 위촉
도시락 포장 및 배달 봉사활동
유튜브 후원 기업들도 1억 보태

▲‘밥피어스아너클럽’에 위촉된 쯔양 씨. ⓒ월드비전

▲‘밥피어스아너클럽’에 위촉된 쯔양 씨.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먹방 유튜버 쯔양으로부터 1,000만 구독자 달성 기념으로 후원금 2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월드비전과 쯔양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본부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은 쯔양과 월드비전 임직원, 후원 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쯔양은 월드비전 서울서부사업본부를 방문해 사랑의도시락 봉사 활동에도 참여했다. 쯔양은 국내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도시락을 직접 포장하고 배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봉사활동 및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쯔양의 모습은 오는 14일 쯔양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쯔양 채널을 후원하는 △더미식 △명륜진사갈비 △샘표 △엄마네한우 △프랭크버거 등에서도 쯔양이 전달한 후원금 중 1억 원을 후원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쯔양과 후원 기업이 전달한 후원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사업과 국내 결식아동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월드비전은 유튜버 쯔양을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 밥피어스아너클럽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밥 피어스’ 이름을 딴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후원금 1억 원 이상인 후원자 중 다양한 지구촌 문제에 공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는 후원자들을 회원에 위촉하고 있다.

쯔양은 ”100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구독자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구독자들과 함께 기부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아직도 국내외에 끼니를 거르고, 식량이 부족해 고통받는 아이들이 많다는 사실에 놀랐고, 앞으로도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1위 쯔양 님의 따뜻한 선행에 감사드린다”며 “끼니를 거르는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보여주신 것처럼, 월드비전 또한 전 세계 아동들이 꿈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국제적으로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결식아동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사업은 현재 남수단, 소말리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레바논, 케냐, 콩고민주공화국,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

월드비전은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WFP)의 가장 큰 비정부기구(NGO) 협력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국내 전국 28만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중 ‘사랑의도시락’ 사업은 결식아동들 대상 주 5일, 1식 3찬의 저녁 도시락을 제공하는 월드비전 대표 식생활 취약아동 지원사업으로, 지난 200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